PTC, AR 협업 도구 뷰포리아 초크(Vuforia Chalk) 무료 제공
제조업 코로나 극복 지원 차원
작성 : 2020년 03월 30일(월) 10:20
게시 : 2020년 03월 30일(월) 10:21
가+가-

PTC는 30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협업 도구 ‘뷰포리아 초크(Vuforia Chalk)’를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가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대응을 돕기 위해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의 팬데믹을 선언함에 따라 각국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에서 원격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나, 제조업의 경우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공급망을 두고 고객 기반을 운영하는 특성 상 이러한 원격 근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복잡한 기계의 작동 및 유지보수 등의 현장 업무에는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이 투입돼야 하므로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PTC는 증강현실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결합된 ‘뷰포리아 초크’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제조 산업 기업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극복하고 새로운 협업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뷰포리아 초크는 3D 물리 객체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비전 기술을 통해 모바일 화면에 디지털 주석을 달고, 전문가의 가이드에 따라 현장 기술자가 프로세스를 진행시킬 수 있도록 하는 협업 도구이다.
산업 현장 자체를 영상통화 식으로 공유하여 디지털 트윈을 구현함으로써, 기술적인 문제 해결에 필요한 모든 안내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의견을 공유하여 운영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PTC코리아 박혜경 지사장은 “코로나 사태로 제조 산업 곳곳에 비상등이 켜지고 있는 상황에서 PTC가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뷰포리아 초크 무료 사용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대면 서비스가 불가피하다고 여겨졌던 유지보수 및 현장 교육 영역에 증강현실 기술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 기간 동안 PTC 뷰포리아 초크를 별도의 조건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PTC코리아(https://www.ptc.com/ko, 전화 02-3484-8000 혹은 마케팅 팀 eshin@ptc.com)로 문의하면 된다.
PTC코리아는 국내 공인 총판 포비스티앤씨 및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테크, E3PS와 협력해 국내 제조산업 고객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혁신 사례 발굴에 매진하고 있다.
송세준 기자 기사 더보기

21ssj@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