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하트스튜디오 연출영상팀 강희민 팀장, 이상원 사원, 최영일 배경팀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연출영상팀 강희민 팀장(왼쪽부터), 이상원 사원, 최영일 배경팀장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연출영상팀 강희민 팀장(왼쪽부터), 이상원 사원, 최영일 배경팀장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먼저, 각각 소개 부탁드립니다.

강민희 연출영상팀장, 이상원 사원(이하 연출영상팀)=“크고 작은 모든 영상의 연출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영일 배경팀장(이하 배경팀)=“배경 제작 및 최적화, 라이팅 등등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오딘 트레일러 영상은 어떤 방식으로 제작된 것인지.

연출영상팀=“영상 연출은 실제 인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엔진의 시퀀서 툴에서 모든 영상 클립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애니메이션 경우, 모션캡쳐, 페이셜캡쳐 등 리얼한 움직임을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배경팀=“영상에 등장하는 배경 및 각 씬에 맞는 라이팅 등을 영상 콘티에 맞게 작업했습니다.”

▶ 이용자들에게 어떤 점에서 영상 반응이 좋았다고 보는지, 또 가장 마음에 든 장면은.

연출영상팀=“실제 게임 내에 사용된 리소스를 활용해 영상과 인게임 간 간극 차이가 없도록 작업했습니다. 특히, 영상 초반 도입부들이 느와르적으로 표현되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배경팀=“개인적으로는, 원경 및 환경을 보여주는 실제 게임 장면 및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는 장면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 영상 제작시, 특별히 강조해 표현하거나 중점을 두고 제작한 부분은.

연출영상팀=“방대한 세계관을 담아내기 위해서 레이아웃을 잡을 때 클로즈업된 샷들보다는 엑스트라 와이드 앵글샷으로 넓은 전경과 대군들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배경팀=“라이팅과 환경 부분에서 국내 게임에서 자주 보지 못했던 분위기를 보여주자 생각했고,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게임 내에서 감정선을 느끼실 수 있도록 영화에 가까운 느낌으로 작업했습니다.”

▶ 이용자들에게 오딘이 어떤 게임이 되기를 바라시는지.

연출영상팀=“북유럽 게임하면 ‘오딘’이라고 딱 떠오를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배경팀=“오딘을 플레이하시면서 북유럽 신화의 변화된 모습을 느끼고, 그 세계 안에서 즐기는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 오딘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한마디.

“상반기 출시로 개발팀 모두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고자 마무리 작업에 다들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곧 만나실 ‘오딘’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