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제품 완성도 강화...2021년 트렌드 선도
개정된 교통법 맞춰 전기자전거 14종 스로틀 방식 적용
제동 성능 강화, 브레이크 모터 전원 차단 센서 적용
전동스쿠터와 삼륜 자전거 등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군 다양화
어린이 자전거 브레이크 레버 개선 및 연성 재질 바구니 적용해 안정성 강화
작성 : 2021년 01월 26일(화) 09:05
게시 : 2021년 01월 26일(화) 09:05
가+가-

삼천리자전거 MTB 신제품 칼라스 30.

삼천리자전거가 2021년 퍼스널 모빌리티 대중화와 법 개정에 발맞춘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Q SF’를 포함한 전기자전거 17종을 비롯해 일반 자전거 93종 등 총 110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자전거 업계 1위의 위상과 퍼스널모빌리티 선도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삼천리자전거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이용이 일상화되고 도로교통법이 개정됨에 따라 ▲자전거 도로 주행이 가능해진 스로틀 방식의 전기자전거 확대 출시 ▲ 제동력 향상을 통한 제품 완성도 강화 ▲ 퍼스널 모빌리티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자전거 업계 1위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삼천리자전거의 2021년 신제품의 가장 큰 변화는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PHANTOM)’ 라인업에 스로틀 기능을 확대 적용한 것이다.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손쉬운 레버 조작만으로 이동이 가능한 스로틀 방식의 전기자전거가 자전거 도로를 주행할 수 있게 되면서 2021년 신제품에 스로틀 방식이 대폭 확대 적용됐다. 풀 서스펜션 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 FS’를 비롯해 스테디셀러 ‘팬텀 Q’까지 총 14개 차종이 파스/스로틀 겸용 혹은 스로틀 방식으로 출시됐다.

또한 안전 주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자전거의 제동 성능을 강화해 제품 완성도도 높였다. 팬텀 라인 전 제품에 브레이크 모터 전원 차단 센서를 적용, 제동과 동시에 모터의 전원이 차단되도록 제작했다.

퍼스널 모빌리티의 라인업도 다양화했다. 이동 수단을 넘어, 짐을 나르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이 확대되고 있는 퍼스널모빌리티의 시장 변화에 발맞춰 전기자전거 외에도 전동스쿠터와 삼륜 자전거로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많은 짐을 싣고 이동이 가능한 삼륜 전기자전거 ‘E-로드스타’와 친환경 시티형 전동 스쿠터 ‘팬텀 시터 20’등 이용 목적이 다양화된 퍼스널모빌리티 신제품을 선보였다.

어린이 자전거의 안전성도 강화했다. 손이 작고 힘이 약한 어린이도 어려움 없이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레버와 핸들 사이의 간격을 좁히고 적은 힘으로 레버를 당길 수 있게 제작했다. 바구니는 쉽게 파손되지 않고, 파손 시에도 큰 부상을 막을 수 있도록 하이킥 시리즈와 캐릭터 라이선스 전 차종에 연성 재질의 바구니를 장착했다.

이 밖에도 삼천리자전거는 자전거 전 라인업을 갖춘 대표 브랜드로서 입문용부터 레저, 퍼포먼스 자전거까지 전 라인업의 스펙과 가격을 다양화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전거는 대표적인 언택트 운동기구로 코로나 19 발생이후 수요가 급증했으며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제품력을 강화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국내 자전거 대표 기업이자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선도 기업으로 자전거 전 라인업의 제품력을 강화하고,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퍼스널 모빌리티의 라인업을 다양화했다”며 “올해는 일상화되고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삼천리 전기자전거 브랜드 ‘팬텀(PHANTOM)’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를 위해 마케팅을 다양화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SK, '수소 동맹' 강화...수소차 1500여대 공급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차그룹이 SK그룹과 ▲수소전기차 1500여대 공급 ▲수소 및 초고속 전기차 충전 …

    #자동차
  2. 2
    "수소차 세계 시장 10년내 100배 규모로 성장"

    [전기신문 오철 기자] 10년안에 글로벌 수소전기차 판매 시장이 현재 대비 100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

    #자동차
  3. 3
    '그린뉴딜·에너지전환'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출범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 유일의 순순 전기차 엑스포로 자리매김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오는 5월 4~7일…

    #자동차
  4. 4
    한온시스템, 전기차 전용 경주공장 착공...'히트펌프' 시장 우뚝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본격적 두각…

    #자동차
  5. 5
    쉐보레, 3월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 진행

    [전기신문 오철 기자] 쉐보레가 봄철을 맞아 ‘2021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

    #자동차
  6. 6
    폭스바겐, 2021 전 차종 고객 시승 상담 이벤트 실시

    [전기신문 오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34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2021 전 차종 고…

    #자동차
  7. 7
    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

    #자동차
  8. 8
    기아, ‘K8’ 실내 디자인 공개..."편안하고 고급스럽다"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기아가 4일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K8은 1등석(First Class) …

    #자동차
  9. 9
    엔카닷컴 "올해 차 산다면 'SUV', 연료 타입은 가솔린"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3월 중고차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올해 당신…

    #자동차
  10. 10
    볼보건설기계, 세계 최초 전기 자율주행 솔루션 시험장 구축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적인 건설기계 제조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Volvo CE)이 스웨덴 에스킬스투나 …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