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공사협회 제5차 전국시도회장 회의 개최
산업간 업역 혼재 따른 업역 수호 대응방안 등 요청
작성 : 2020년 11월 23일(월) 14:13
게시 : 2020년 11월 24일(화) 09:52
가+가-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20일 서울 등촌동 소재 중앙회 회의실에서 ‘제5차 전국 시도회장 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서별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 및 질의가 이어졌으며, 협회의 가장 큰 현안 중 하나인 오송 사옥 건립과 전기와 통신 간 업역 혼재에 따른 대책 방안 등에 관해 논의했다.

류재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정상적인 사업 추진이 어렵지만 협회는 회원사의 권익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시도회장님들도 업계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고견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양영우 제주도회장은 “제주도의회는 최근 기존 전기공사 영역이던 가로등을 스마트 도로조명 플랫폼이란 이름으로 통신과 융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또한 제주도에서 낙찰받은 업체들이 손해 보고 공사한다는 민원이 많은 만큼 중앙회 차원에서 도서 지역 할증을 적용한 품셈 개선에 도움을 줬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양관식 전북도회장은 “사용전 검사와 관련해 전기안전공사가 운영 중인 여기로시스템은 오류가 잦고, 12월에 검사 신청이 집중돼 있는데 인력 부족을 이유로 3~4개월 지연되고 있다”며 “조속한 사용전 검사가 시행될 수 있도록 중앙회 차원에서 도와달라”고 말했다.
정형석 기자 기사 더보기

azar76@electimes.com

전기공사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오송 이전 이사회 통과

    한국전기공사협회 서울 중앙회의 오송 이전이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전기공사
  2. 2
    ‘전기공사·전기기능사 교육도 비대면 시대’

    전기공사,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도 이제 비대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청파이엠티(대…

    #전기공사
  3. 3
    전기·에너지·자원산업 현황과 인력수급 실태 ‘총망라’

    전기·에너지·자원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류재선 위원장, 이하 인자위)가 스마트 기술 혁명에 대비한 산업 현장…

    #전기공사
  4. 4
    “정부, 31조 전기공사업 육성 청사진 필요”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12월 29일 21조원 규모의 국내 기계설비산업 육성을 위해 ‘제1차 기계설비 발전 기본…

    #전기공사
  5. 5
    이장섭 국회의원, 전기공사협회 청주 오송 시대 개막 환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장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청주서원구)이 한국전기공사협회의 청주 …

    #전기공사
  6. 6
    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 고용노동부 평가서 'A등급'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전기술원(이사장 장현우)이 고용노동부 건설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재…

    #전기공사
  7. 7
    ‘전기공사협회 시무식’ 류재선 회장 “전기시공 한국판 뉴딜 주역 되자”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4일 2021년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시무식에는 류재선 회장과 …

    #전기공사
  8. 8
    이왕종 세원이엔피디 대표, 전기공사공제조합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 기증

    이왕종 세원이엔피디 대표이사가 지난달 28일 전기업계 후학 양성을 위해 전기공사공제조합장학회에 장학금 500…

    #전기공사
  9. 9
    조달청, 33건 1516억원 공사 입찰 예정

    조달청은 이번 주에 총 33건, 1516억 원 상당의 공사입찰을 집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포 공공하수처리…

    #전기공사
  10. 10
    전기공사협회 전북도회, 호원대 산업체 위탁교육 편입생 모집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북도회(회장 양관식)는 회원사 임직원과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호원대학교(총장 …

    #전기공사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