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씨에너지, 내진형 디젤발전기로 우수조달 획득
디젤발전기 이어 내진 품목까지 섭렵
내진 운전반 판넬로 운행 안정성 높여
작성 : 2020년 11월 18일(수) 11:03
게시 : 2020년 11월 19일(목) 11:51
가+가-

지엔씨에너지가 우수조달인증을 획득한 ‘내진스토퍼와 내진마운트가 적용된 내진형 디젤발전기’(왼쪽)와 ‘내진장치가 적용된 운전반 판넬’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가 내진형 디젤발전기로 우수조달인증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최근 지엔씨에너지(대표 안병철)는 조달청의 ‘2020년 제4회 우수제품 지정 심사’ 결과 ‘내진스토퍼와 내진마운트가 적용된 내진형 디젤발전기’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지엔씨에너지가 우수조달인증을 획득한 것은 지난 2015년 ‘디젤발전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지엔씨에너지는 내진형 디젤발전기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내진형 디젤발전기는 전원이 필요한 시설의 상용 또는 비상전원용으로 사용하는 발전기다. 지엔씨에너지는 발전기에 더해 운전반 판넬까지 내진장치를 적용, 지진으로 인한 전기공급 및 한전 정전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그동안 내진 성능을 갖춘 일반 디젤발전기의 경우 발전기 부분에만 내진장치가 적용돼 지진 발생으로 운전반 판넬이 손상되면 발전기의 정상적인 운행이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이 경우 전원공급 중단으로 인해 인적·물적 손실을 초래함은 물론 업무 마비 등 국가적으로 심각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지엔씨에너지는 이같은 기존 제품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디젤발전기·운전반 판넬에 자사가 보유한 내진스토퍼·변위 제한형 내진마운트·내진장치가 설치된 전기판넬 등 특허를 적용했다. 또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단체표준제품 인증을 취득한 제품·기능을 추가해 어떠한 재난상황에서도 발전기가 100% 가동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완했다.

아울러 발전기의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발전기의 모든 보호회로(엔진윤활류저유압, 엔진냉각수과열, 엔진시동실패, 비상정지, 과전압, 과전류, 저전압)를 전자적으로 자동제어해 발전기의 이상이 발생할 경우 경보신호를 보내 고장 예방 및 수명 연장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지엔씨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조달우수인증 취득은 내진형 디젤발전기가 조달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활로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통해 국내 발전기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광국 기자 기사 더보기

kimgg@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