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20년 인천공항 SR 이해관계자 위원회’ 개최…지속 가능 경영 논의
작성 : 2020년 06월 29일(월) 11:58
게시 : 2020년 06월 29일(월) 11:58
가+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가 6월 24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0년 인천공항 SR 이해관계자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SR 이해관계자 위원회는 분야별 이해관계자들과 지속 가능 경영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된 인천공항공사의 이해관계자 참여 기구다.

올해로 9년 차를 맞은 ‘SR 이해관계자 위원회’에는 한국항공대학교 이윤철 교수를 포함해 안전보안, 여객편의, 동반성장, 환경, 인권 등 총 9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전문적 식견을 바탕으로 향후 인천공항의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했다.

특히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산 사태로 인해 국제여객이 급감하는 등 공항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위기가 찾아온 만큼 이번 위원회에서는 현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향과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전문적인 논의가 진행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는 전언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향후 지속가능경영 전략 수립에 종합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이번 2020년 인천공항 SR 이해관계자 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에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위원회에서 나온 전문가들의 의견을 지속 가능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인천공항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기자 기사 더보기

pjb@electimes.com

철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철도공단, 총공사규모 1000억원대 전력 개량공사 발주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철도공단이 총 1000억원대 규모의 전력공사를 발주한다. 공사당 규모는 200억원을…

    #철도
  2. 2
    “아프리카 철도시장 진출 핵심은 ‘금융’”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철도 블루오션’ 아프리카를 선점하기 위한 웨비나가 열렸다. 정부 부처, 관련 기업…

    #철도
  3. 3
    국토부, 2020년도 철도안전 투자실적.향후계획 공시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국내 주요 철도운영기관들의 안전투자액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철…

    #철도
  4. 4
    국내 철도 운영‧관리 기관, 안전관리 성적표 나왔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국내 철도 운영‧관리 기관의 안전관리 성적표가 나왔다. 국토교통부와 한…

    #철도
  5. 5
    국가철도공단, 광주광역시 소촌 건널목 지하차도 개통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본부장 김남진)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소촌 철도건널목 …

    #철도
  6. 6
    부산시, 16일부터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개최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벡스코(BEXCO) 제1…

    #철도
  7. 7
    국가철도공단, 중소기업과 신제품 개발 협력으로 상생 강화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중소기업과 협력해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14건을…

    #철도
  8. 8
    SRT앱 생체정보 인증 로그인 서비스 도입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고객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SRT앱 접속 …

    #철도
  9. 9
    SR, 서포터즈 ‘SRTraveler’ 6기 발대식 개최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 서울시 수서동 본사에서 온·오프라인 …

    #철도
  10. 10
    국가철도공단 시설장비사무소, 오송기지 안전협의체 운영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국가철도공단 시설장비사무소(소장 염진구)는 관내 입주기관인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기술…

    #철도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