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조명, 국내 스포츠조명 시장 공략 위해 시그니파이코리와와 손잡았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필립스 스포츠스타 LED 공급받아 판매
축구장·골프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산업조명으로도 제격
작성 : 2020년 04월 09일(목) 10:19
게시 : 2020년 04월 09일(목) 10:19
가+가-
종합 조명기업인 우리조명(각자대표 윤철주, 박길수)은 9일 국내 스포츠조명 시장 공략을 위해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우리조명은 시그니파이코리아로부터 LED 스포츠조명 '필립스 스포츠스타(SportsStar) LED'를 공급받아 국내에 판매하게 된다.

총 7가지 배광이 지원되는 필립스 스포츠스타 LED는 기존 1kW에서 2kW 수준의 메탈할라이트 투광등을 대체할 수 있으며, 스포츠조명에서는 유일하게 초협각 배광(Narrow Beam)을 제공한다.

또 IP66등급의 방수방진 획득과 1000시간 염수분무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외부 충격에 대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2018년 평창올림픽 주요 경기장과 해외 프로축구 구단인 첼시 스탬퍼드브리지, PSV에인트호번 경기장 등에 설치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우리조명 관계자는 “필립스 스포츠스타 LED는 원거리 투광이 필요한 골프장, 축구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공항 및 항만과 같은 산업조명에도 설치가 가능하다”며 “특히 초협각 배광을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살려 국내 골프시장을 우선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재 스포츠조명 시장에 소규모 기업 제품과 저가제품이 사용돼 사양저하와 AS문제를 겪는 곳이 많다”며 “우수한 기술력과 유통망이 결합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필립스 스포츠스타 LED 제품으로 국내 스포츠조명 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우리조명은 1966년 설립된 종합조명회사로, ‘장수램프’ 브랜드를 시작으로 LED조명인 장수LED, 스마트 조명, IoT 홈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