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육군보병학교에 'KDN IT움' 4호 기증
IT관련 교육 지원…지역사회 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작성 : 2019년 08월 21일(수) 17:18
게시 : 2019년 08월 21일(수) 17:18
가+가-

한전KDN은 21일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육군보병학교에서 장병들의 복지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KDN IT움 4호’ 기증식을 가졌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1일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육군보병학교(학교장 김만기·육군 소장)에서 장병들의 복지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KDN IT움’ 4호 기증식을 가졌다.
한전KDN은 육군보병학교와 함께 지난해 11월 ICT분야 교류 활성화·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7월 임직원의 기부서적 438권 후원에 이어 IT움 4호를 기증했다.
KDN IT움은 ICT업과 연계한 한전KDN 고유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IT의 싹을 틔우다’라는 뜻이며 IT 인재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에 PC룸과 IT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남 나주시를 비롯한 목포시, 신안군에 3개를 기증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전국 7개 지역에 11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IT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대학생을 SW 전문강사로 양성하는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활용해 아동복지시설에 코딩교육 재능기부를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사회공헌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적극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올해 전남도 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 지역 대학·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ICT특강, 다양한 정보전달을 위한 빛가람 힐링콘서트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창봉 기자 기사 더보기

ccb1970@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