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 개최
작성 : 2019년 06월 27일(목) 06:25
게시 : 2019년 06월 27일(목) 06:25
가+가-

공단 강원지역본부는 26일 강원도 춘천시 한국기후변화연구원에서 2019년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필수과정)을 실시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가 강원도 내 태양광 발전 예비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공단 강원지역본부는 26일 강원도 춘천시 한국기후변화연구원 4층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지식을 제공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에 따른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창업지원교육에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 소비자 피해 예방법과 관련한 내용이 강의됐다. 또 태양광발전사업 기본 지식과 태양광 사업의 타당성 및 경제성을 분석하는 방법,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사례가 공유됐다.

김진수 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신재생 발전사업 예비 창업자 및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 도움이 되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단 강원지역본부는 이날 창업지원교육에 이어, 하반기 중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심화과정 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기사 더보기

kimyj@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