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에너지취약계층에 LED조명 '2천개' 보급
서울시와 '에너지 효율을 위한 LED조명 지원 협약' 후속 조치
작성 : 2019년 06월 21일(금) 10:11
게시 : 2019년 06월 21일(금) 10:14
가+가-

꿈나무마을 초록꿈터 LED조명 교체 전후 모습. (사진=레드밴스)

레드밴스가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LED조명 교체 및 보급 활동을 펼친다.

레드밴스는 서울 은평구 아동복지시설 '꿈나무마을 초록꿈터'와 금천구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기관 'SG블루웰'에 약 2000개 제품을 지원 및 교체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제품은 오스람 LED직관형램프, 오스람 Dulux L LED, 오스람 LED 벨류스틱, 레드밴스 LED방등 등이다. 이는 지난 4월 레드밴스와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체결한 에너지취약계층 주거 에너지 효율을 위한 LED조명 지원 협약의 후속 조치다.

이를 통해 레드밴스는 저소득 및 에너지취약계층의 전기에너지 부담을 줄이고 LED조명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널리 보급되기를 기대한다. 레드밴스 글로벌이 UN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이행할 것을 약속한 만큼 국내에서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LED조명 지원으로 저소득 및 에너지취약계층에 더 나은 빛 환경을 조성하고 LED조명 설치에 따른 에너지 절감효과가 복지시설 운영 개선 및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나무마을 초록꿈터는 아동∙청소년의 자립성장과 행복, 안락한 휴식을 위한 아동복지시설이며 SG블루웰은 중증 장애인에게 직업적응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장애인복지시설이다.
정수지 기자 기사 더보기

jsj@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