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 인재육성 ‘만전’
전기안전연구원-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 MOU 체결
작성 : 2019년 06월 17일(월) 09:43
게시 : 2019년 06월 17일(월) 09:43
가+가-

전기안전교육원은 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와 MOU를 체결하고 전기안전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전기안전공사가 전기안전 인재육성을 위해 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손잡았다.
17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 산하 전기안전교육원(원장 오인록)은 한국폴리텍대학교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 ▲전기안전에 관한 교육, 기술의 상호 교류와 지원 ▲지역산업 맞춤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전문가 참여 ▲실습장 등 시설 이용 ▲산학협력 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상호교류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전기안전교육원은 공사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으로 핵심 인재를 육성하며, 전기재해 예방을 위해 전기안전교육과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고등학생 대상 교육을 통해 미래전력산업 역군 양성 등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지역산업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국책대학으로, 청년들의 가치 창조와 더불어 신중년 및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입을 위한 실무 교육기관이다.
오인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교육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과 더불어 우리 공사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실질적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우영 학장도 “이번 업무협약으로 4차 산업에 대비한 전문인재를 양성하려는 아산 폴리텍대학의 의지에 다시 한번 불을 지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대원 기자 기사 더보기

ydw@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