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작성 : 2017년 01월 12일(목) 15:01
게시 : 2017년 01월 12일(목) 15:03
가+가-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대표 카스텐 리네만)는 최근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에너지 효율 분야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됐다고 밝혔다.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됨에 따라 KS C 9306, KS B ISO 15042, KS C 9321, KS C 9317, KS C IEC 62552 등 국내 에너지 효율 시험이 추가적으로 가능하다.
KOLAS는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기구로 시험기관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지난 2014년 7월에 개소한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는 약 1600m2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국내 에어컨 시스템 시험에 필요한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냉난방 에너지 효율 적합성 시험과 국제 표준 및 각 국가별 규격에 따른 성능 시험 서비스가 가능하다.
카스텐 리네만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대표는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는 독일국가인정기관인 DakkS로부터 인정받았고, 사우디아라비아 SASO의 승인 시험소로도 등록돼 있다”며 “이번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됨에 따라 국제 에너지 시험은 물론 국내 에너지 시험을 동시에 진행해 시험 기간과 비용을 절감, 국내 공조냉동 제조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천동균 티유브이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 실장은 “KOLAS 인정으로 가정용ㆍ멀티형 에어컨, 일반ㆍ김치 냉장고, 제습기 등 공조냉동 제품군에 대해 한국 산업통상자원부고 시에 따른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 준하는 시험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 제조사에게 보다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에너지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분류에 대한 제품과 시험 범위 등을 계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주 기자 기사 더보기

jjlee@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종합

전력

산업

시공

인기섹션
기획특집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