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연세대,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취업 보장
작성 : 2021년 10월 21일(목) 08:31
게시 : 2021년 10월 21일(목) 09:01
가+가-
기사내용 정리연세대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신설
석·박사 및 석박사 통합 과정, 학위 취득시 취업

김흥식 LG에너지솔루션 CHO 부사장(왼쪽)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이 화상회의로 열린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LG엔솔이 배터리 인재 양성을 위해 연세대와 손잡고 전문 과정을 개설했다. 학위 취득 시 취업도 보장하고 있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9일 본사, 대전 기술연구원, 연세대 서울캠퍼스와 원격 화상회의로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관련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 김흥식 LG엔솔 CHO(최고인사책임자) 부사장, 정근창 배터리 연구소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한다.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이 모집 대상이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엔솔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학위 취득 후에는 LG엔솔 취업이 보장된다. 신설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LG엔솔이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배터리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LG엔솔은 계약학과 신설을 통해 전략적 연구과제로 삼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전문 기술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흥식 CHO는 “LG엔솔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배터리 재사용 등 미래 산업을 주도하는 첨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연세대의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학과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배터리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G엔솔은 연세대 이외 유수의 대학들과 계약학과 신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내외 배터리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전문 인재 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윤병효 기자 기사 더보기

chyybh@electimes.com

에너지신산업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與의원 발목잡아 수소법 개정안 좌절

    [전기신문 정세영 기자] 청정수소 인증과 청정수소발전의무화제도(CHPS) 도입을 골자로 하는 수소법 개정안이…

    #에너지신산업
  2. 2
    헝가리냐 폴란드냐…K-배터리 소·부·장 유럽거점 쟁탈전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SKC가 유럽 동박 생산거점으로 폴란드를 낙점했다. 같은 그룹 계열사이자 주고객인 …

    #에너지신산업
  3. 3
    현대차 G80 배터리 해체쇼에 대기업·투자사까지 ‘북적’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웠던 지난달 23일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굿바이카(대표…

    #에너지신산업
  4. 4
    일진머티리얼즈, 美 전고체 배터리사에 106억 투자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일진머티리얼즈가 현대차도 투자한 미국 전고체 배터리 개발기업에 100억원가량을 투자…

    #에너지신산업
  5. 5
    에너지혁신기업도 ‘K-Energy’...에너지중소혁신기업협회 설립된다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K-Energy’ 국가브랜드로 전 세계 에너지 신산업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협회가…

    #에너지신산업
  6. 6
    포스코케미칼, 연산 2.2만t 불소성내화물 생산능력 갖춰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원가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인 불소성 내화물 생산에 나섰다. 포스코케미…

    #에너지신산업
  7. 7
    국제수소거래소 설립, 청정수소 거래시장 선점 ‘지름길’

    [전기신문 정세영 기자] 정부가 수소 자급률 60%를 목표로 해외 수소생산을 예고한 가운데 수소 벤치마크 가…

    #에너지신산업
  8. 8
    결국 비축유 방출 결정…바이든 vs 푸틴·빈살만 기름값 전쟁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기름값을 잡기 위해 특단의 대책을 내놨다. 전쟁 등으로 석유 …

    #에너지신산업
  9. 9
    "수소 플랫폼 기업 구축 시동"… 가스공사, 광주 수소생산기지 착공

    [전기신문 김부미 기자]천연가스 수급과 화석연료 자원개발 사업을 주로 해오던 한국가스공사가 수소 인프라를 본…

    #에너지신산업
  10. 10
    “수소, 2050년까지 최대 에너지원으로 만든다”…수소경제 사회 대전환 가속도

    [전기신문 김부미 기자]  수소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정부가 부처별 구체적인 청사진을 내놓았다. 재생에…

    #에너지신산업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