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여기봉 본지 기자, 숭고한 나눔 실천
작성 : 2021년 09월 28일(화) 16:18
게시 : 2021년 09월 28일(화) 16:29
가+가-
기사내용 정리24일 장기기증으로 새 생명 선물하고 영면
본지에서 25년간 근무한 여기봉 기자(52세, 부장)가 24일 고귀한 나눔을 실천한 후 영면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원장 문인성)은 고 여기봉 기자가 지난 24일 전남대학교병원에서 간장, 신장 등 장기와 조직을 기증하고 하늘의 별이 됐다고 28일 밝혔다.

故 여 기자는 뇌동맥류가 터지면서 생긴 뇌출혈로 인해 수술을 받았으나 며칠 후 의식을 잃고 23일 오후 끝내 뇌사 판정을 받았다. 그는 이튿날 숭고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며 새로운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

아내 이희경(50세) 씨는 “평소에도 장기기증에 대한 얘기를 많이 나눠왔고 생명을 살리는 일에 누구보다 관심이 많던 남편의 모습을 떠올리며 장기기증을 결심했다”며 “생명 나눔은 누군가가 타인을 위해 기증을 결정하면서부터 선순환 고리가 시작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 “우리 가족의 결정이 앞으로 다른 분들이 용기를 내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본지에서 25년간 근무해 온 여 기자는 강직하고 바른 성격, 따뜻한 성품을 지닌 언론인이었다.

의대 3학년에 재학 중인 아들 여시명(24세) 씨는 “마지막 가시는 길도 헛되지 않게 아픈 사람을 살리고 가는 것이 아버지가 평소 바라던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누군가의 삶에 희망을 선물한 아버지가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여 기자의 발인은 지난 27일 오전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기증원 측은 여 기자의 장기 기증으로 3명이 새로운 생명을 얻었으며, 조직 기증으로 더 많은 생명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인성 기증원 원장은 “생명 나눔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지만, 가족의 동의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故 여기봉 님의 숭고한 나눔과 가족분들의 결정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송세준 기자 기사 더보기

21ssj@electimes.com

화제의 인물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와이엠텍 김홍기 대표 “고전압·대용량 시장은 우리가 퍼스트무버, EV…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세계 최초로 양방향 직류 고전압 릴레이(계전기, Relay)를 개발한 와이엠텍(대표…

    #화제의 인물
  2. 2
    최영석 차지인 대표 “EV 충전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 제공...내후년 상장 목표”

    [전기신문 오철 기자] 최근 대기업들이 전기차 충전시장으로 앞 다퉈 진출하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사업자 차지인…

    #화제의 인물
  3. 3
    산업 미래 다시(RE) 찾자, RE100 RELAY 인터뷰 ②백윤아 오비맥주 지속경영 & …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오비맥주는 글로벌 주류 대기업 에이비인베이브(AB InBev) 소속으로 현재 국내 …

    #화제의 인물
  4. 4
    린천푸(林晨富) 대만총영사 “대만원전은 수도권 30km 이내 위치…탈원전은 우리 정부의 목…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 부산사무처에서 만난 린천푸(林晨富) 대만 총영사의 첫인상은 사진…

    #화제의 인물
  5. 5
    최석환 히타치에너지코리아 대표, “한국, 해상풍력이 주류 될 것…정부·지자체 책임감 갖고 …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히타치에너지코리아는 국내에서 연간 매출 11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중전기 및…

    #화제의 인물
  6. 6
    안광선 부산안실련 대표 ‘기업・전기학원・시민단체・교수…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안광선 신임 부산안실련 대표는 이차전지 리드탭 필름을 만드는 소재 기업 대표, 전기…

    #화제의 인물
  7. 7
    장재원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부회장 “확장하는 스마트그리드 시장, 핵심은 ICT…보급·시장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이전까지의 전력산업이 전력 공급자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선에 그쳤다…

    #화제의 인물
  8. 8
    유승훈 서울과기대 에너지정책학과 교수 “에너지 공급 대란, 재생E의 배신…원전역할 강화 불…

    [전기신문 윤병효 기자] 중국, 유럽, 미국 등 북반구 주요 지역에서 에너지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LNG…

    #화제의 인물
  9. 9
    ‘중국산’에 멍든 전력산업계(7·끝)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전력기자재 국산화 클러스터…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지난 2019년 7월 촉발된 한-일 무역분쟁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국산화의…

    #화제의 인물
  10. 10
    故 여기봉 본지 기자, 숭고한 나눔 실천

    본지에서 25년간 근무한 여기봉 기자(52세, 부장)가 24일 고귀한 나눔을 실천한 후 영면했다. 한국장…

    #화제의 인물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