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전기요금 인상 우려”
작성 : 2021년 09월 23일(목) 13:55
게시 : 2021년 09월 23일(목) 13:55
가+가-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중소기업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요금 인상 결정에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23일 논평을 내고 “원재료 수입물가가 전년 말 대비 45% 급등한데 이어, 4분기 산업용 전기요금까지 약 2.8% 인상되면서 중소기업 경영애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특히 제조원가에서 전기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15%에 달하는 뿌리 중소기업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현장의 충격은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중소기업중앙회의 조사에 따르면 제조중소기업의 88.8%는 전기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고, 51.3%는 현행 사용량이 꼭 필요한 수준이며 더 이상 절감할 수 없다고 응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감하는 상황에서 전기요금 인상으로 현장의 불확실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중소기업계는 “전기요금 인상의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중소기업전용요금제 등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며 “신재생에너지로의 중장기 에너지전환 기조가 지속적인 요금인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세심하고 공정한 요금체계 개편을 정부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송세준 기자 기사 더보기

21ssj@electimes.com

산업정책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전선업계 “KEC 현실화 위해 단체표준 포함해야”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전선업계가 단체표준을 KEC에 포함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20일 한국…

    #산업정책
  2. 2
    ‘메타버스 산업전시회’ 지향한 2021 한국산업대전 개막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기계 관련 전시회인 ‘한국산업대전’이 19일 개막했다. 산업통상…

    #산업정책
  3. 3
    전기전자재료학회, 3년 연속 ‘무경선’ 선거 치른다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전기전자재료학회가 올해도 ‘경선 없는 선거’를 치른다. 최근 공고된 차기회장·부회장…

    #산업정책
  4. 4
    소방용전선 이대로 괜찮나(1)화재 발생원인 중 23% 전기적 요인…내열·내화성능 중요성↑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소방용전선의 내열·내화기준이 국민 안전을 담보할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건축…

    #산업정책
  5. 5
    에코프로, 포항에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 밸류체인 완성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포항시는 21일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에서 에코프로 4개 자회사인 에코프로EM,AP…

    #산업정책
  6. 6
    손경식 경총 회장, 강경화 ILO 사무총장 후보자 접견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강경화 국제노동기구(ILO) 사무총장 후보자(전 외교…

    #산업정책
  7. 7
    이노비즈協,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브이드림과 ‘장애인 고용활성화’ 맞손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이노비즈협회가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브이드림과 장애인 고용활성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산업정책
  8. 8
    국표원, 과충전 부적합 전동킥보드 등 20개 제품 리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이 배터리 과충전 시험기준에 미달한 전동킥보…

    #산업정책
  9. 9
    중기중앙회-서부발전 ‘상생실무협의회’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는 22일 여의도 중기중앙…

    #산업정책
  10. 10
    “민간기술전문가, 전문심리위원으로 심판 참여한다”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민간기술전문가가 전문심리위원으로 심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특허심판원은…

    #산업정책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