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진홍의 유튜브 마케팅 혁명) 코로나 극복을 위한 Zoom 세미나 실전 시나리오(상품 설명편 3)
작성 : 2021년 09월 06일(월) 13:15
게시 : 2021년 09월 07일(화) 10:39
가+가-
8. 상품 가격 제시

그런 다음에 상품 가격을 제시합니다. 이 상품의 가격이 얼마인지 말하는 거죠. 앞서 비싼 가격을 이야기했기 때문에 이 상품의 가격은 저렴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교 대상을 먼저 이야기한 다음, 자신의 상품의 가격을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9. 상품 신청 방법

이제 신청 방법을 소개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면 이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주는 것입니다. 이때 2가지 판매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나는 직판입니다. 세미나를 통해 상품 설명을 듣고 그 자리에서 바로 판매하는 거죠. 다른 하나는 개별 상담입니다. 관심 있는 사람이 개별 상담을 신청하도록 하는 겁니다. 상황에 따라서 둘 중 더 나은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금액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만약 200~300만 원짜리 상품이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 비싼 상품이라면, 당장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개별 상담을 하는 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별 상담을 하는 게 더 계약률이 좋기때문에 개별 상담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청 방법이 어떠하든, 실제로 신청하기까지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Zoom에서는 다른 사람의 얼굴이 보이니까 다른 사람이 관심 없어 보이면 나도 말자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저는 상품 설명을 한 후에 설문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상품 설명을 한 다음 채팅창에 미리 만들어놓은 설문조사 양식을 보내고, 그에 답변해달라고 부탁 합니다.

설문조사에는 다음의 3가지 항목을 넣으면 됩니다. 먼저 이름과 연락처(메일, 전화번호),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의사 확인입니다. 의사를 확인할 때에는 다음의 3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고 싶다’, ‘결제 방법을 알고 싶다’, ‘상담하고 싶다’, 이 3가지를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3가지 항목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고객과 다시 접촉할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구매하지 않겠다’라는 항목이 있다면, 그걸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다시 접촉할 계기를 만들기 위해 ‘하고 싶다’, ‘결제 방법을 알고 싶다’, ‘상담하고 싶다’, 이 3가지 항목을 마련해놓으면 어떤 것이든 다시 접촉할 계기가 될 것입니다. 다만 정말로 관심 없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으므로 질문지에 ‘임의 선택’이라는 말을 넣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특전은 세미나가 끝난 후에 배포해야 합니다. 처음 가치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세미나 참가자에게 특전을 주겠다고 공지할 때, 추후에 어떤 방식으로 지급될 것인지 이야기하십시오. 특전을 보낼 때에는 반드시 설문조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민진홍 YouTube, ZOOM 마케팅 연구소장
민진홍 YouTube, ZOOM 마케팅 연구소장 기사 더보기
독자투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특별기고) 스마트 그리드 (Smart Grid), 탄소중립 성공의 숨은 열쇠

    2015년 1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당사국총회(COP21) 에서…

    #독자투고
  2. 2
    (특별기고) 6월 세금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정청구와 주의할 사항

    최근 중소기업 경영진과 상담을 하다보면 회계법인, 세무법인 등을 포함한 세무자문회사에서 회사에 추가 납부한 …

    #독자투고
  3. 3
    (독자투고)고용노동부 일경험프로그램을 통한 한전 근무체험기

    지난해에 처음 뛰어든 취업시장에서 직장을 구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려운 일이었다. 인터넷을 보면 예전…

    #독자투고
  4. 4
    (특별기고) 툰베리의 외침-미래세대의 생존권 요구

    1997년12월 교토의정서에서 선진국 38개국의 온실가스 감축 약속이 미비하고 기후위기가 심각해지자 2015…

    #독자투고
  5. 5
    (특별기고) 데이터센터 전기에너지 관리의 중요성

    우리는 빅데이터의 파도 속에 살고 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구조로의 전환은 데이터 사용을 기…

    #독자투고
  6. 6
    (아하 그렇구나! 법률 노무 상식) 사직서 작성의 중요성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근로계약을 체결할 때 보통 근로계약기간을 정한다. 정년까지 보장되는 정규직은 기간의…

    #독자투고
  7. 7
    (특별기고) 탄소중립화 성공의 3박자

    인류는 지금 기후위기 시대를 살고 있다. 기후위기가 인류의 정치, 경제, 사회, 가치, 이념, 국가, 민족,…

    #독자투고
  8. 8
    (특별기고) 미래세대에게 바침

    ‘‘툰베리의 외침’ 영상에서 스웨덴의 10대 소녀 그레타 툰베리는 세대 간의 불공정을 이야기했고 미래세대는 …

    #독자투고
  9. 9
    (아하 그렇구나! 법률 노무 상식) 임원의 근로자성

    임원이란 일반적으로 회사의 회장, 사장, 대표이사, 전무이사, 상무이사, 감사 등의 직함을 갖고, 대표권, …

    #독자투고
  10. 10
    (김민승 변호사가 들려주는 공공입찰 이야기)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에 따른 불이익에 관해

    최근 변경된 기획재정부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요령([시행 2020. 3. 18.]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474호…

    #독자투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