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화/기계, 스마트팩토리 및 제조분야 DX 맞손
KT, 5G 스마트팩토리 플랫폼과 한화/기계의 협동로봇 연계 신규상품 출시
작성 : 2021년 07월 27일(화) 15:00
게시 : 2021년 07월 27일(화) 09:37
가+가-

KT가 (주)한화/기계와 스마트팩토리 신규상품 출시 및 제조분야 DX 사업협력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한 MOU를 맺었다.MOU 후 옥경석 ㈜한화/기계 대표이사와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가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선도하고 제조분야 DX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한화/기계(대표이사 옥경석)와 스마트팩토리 신규상품 출시 및 제조분야 디지털 전환(DX) 사업협력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KT는 이번 한화/기계와 협력을 통해 5G에 기반을 둔 스마트팩토리의 사업 주도권을 확보하고 제조분야 DX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의 통신 인프라(5G, 플랫폼)와 한화/기계부문의 자동화 역량을 결합해 ▲협동 로봇(코봇) 신규상품 출시 ▲ 신규상품 활용 자동화 시스템 구축 및 고객사 공동 발굴·사업화 ▲대형 프로젝트 발굴 및 제조분야 DX 사업협력을 추진한다. 양 사는 이를 통해 국내 제조기업의 스마트화를 통한 생산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는 올해 3분기 KT의 5G,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팩토리메이커스와 한화 기계부문의 협동로봇 3종(HCR-3/5/12) 제품을 연동한 신규상품을 출시한다. 이는 기존 자동화 설비에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을 결합해 장비 중심의 공정관리,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및 생산분석 리포팅이 가능하다.

또 양 사는 새롭게 출시할 상품을 바탕으로, 양사에서 보유한 사업기회 및 고객사를 공유하고 영업, 컨설팅 제안 등의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같은 실질적인 사업협력을 통해 양 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매출 확대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KT의 다양한 ICT 솔루션과 한화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장비 및 솔루션을 결합해 제조분야 DX 사업 공동 진출도 본격화한다. 양 사는 디지털 클러스터 구축사업이나 대형 고객사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스마트팩토리 분야 선도업체로 자리매김하고 다양한 사업 경험 확보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은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선도업체인 한화/기계와 에코 생태계를 구축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해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KT가 GDP의 30%, 수출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역할을 담당하는 국내 제조업의 DX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LG U+, 양자내성 암호로 ‘포스트 퀀텀’ 시장 정조준…내년 상용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빠른 연산속도를 자랑하는 양자컴퓨팅 시대에 대비해 공공·…

    #가전ㆍ통신
  2. 2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시장 절반 이상 선점할 것”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가 향후 5년간 2000억원 규모가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

    #가전ㆍ통신
  3. 3
    LG유플러스-GS리테일, AI·빅데이터 기반 첨단 지능형 편의점 선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와 GS리테일이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최첨단 지능형 편의점을 선보인다. …

    #가전ㆍ통신
  4. 4
    LG U+, AWS 클라우드로 5G 네트워크 품질 강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삼성전자와 협력해 국내 통…

    #가전ㆍ통신
  5. 5
    코드스테리, 코로나 바이러스 99.9% 이상 제거하는 혁신제품 선정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첨단 소독 기술 및 기기 개발 제조업체인 코드스테리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가전ㆍ통신
  6. 6
    KT, 글로벌데이터 전문기업 ‘엡실론’ 인수…100조 시장 간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가 100조원 규모의 성장이 전망되는 글로벌데이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가전ㆍ통신
  7. 7
    탄소중립 에너지 효율화, 맹그소 스마트홈 교육으로 실천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아트메이커스 맹그소(센터장 배경옥)와 아카라코리아(대표 김현철)가 4일 광주광역시 …

    #가전ㆍ통신
  8. 8
    KT-러시아 극동개발공사, 헬스케어·IDC 사업 손 잡았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디지털전환(DX) 선도에 나서는 KT가 세계 무대에서 DX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가전ㆍ통신
  9. 9
    구현모 대표 “청년에 희망, 중소벤처기업엔 성장기회”…‘DIGICO KT AI 혁신스쿨’ …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136년 국내 ICT 기업이자, 디지털플랫폼기업 ‘DIGICO’로 탈바꿈하고 있는 K…

    #가전ㆍ통신
  10. 10
    KT-힘펠, AI 기반한 ‘환기 통합 플랫폼’ 만든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가 코로나19 등으로 환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AI를 기…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