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노하우’로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사업 확장한다
17개 언어 지원, 국내외 외부 게임사에 개방
모바일 기기, PC 크로스 플레이 지원 및 AI 기술 접목한 서비스 고도화도
작성 : 2021년 07월 15일(목) 15:53
게시 : 2021년 07월 15일(목) 15:53
가+가-

게임빌과 컴투스는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석원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이사(왼쪽)와 김재범 베스핀글로벌 구글2 사업 부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국내 주요 게임 기업들이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서는 가운데 게임빌과 컴투스도 ‘하이브(Hive)’를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브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집약한 플랫폼으로,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이 운영 중이다. 로그인 인증, 결제, 쿠폰, 친구 추천, 광고, 푸시 알림, 팝업 알림, 서비스 지표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포함 주요 17개 언어를 지원해 전 세계 80% 이상의 인구가 자신의 언어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크로스 프로모션 등 광고 기능을 통해 연간 1억 명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양 사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 등 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하이브는 향후 모바일 기기와 PC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며 성장을 이어 나간다는 목표다.

특히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축적해온 하이브는 최근 적극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 게임들의 서비스를 뒷받침 해오던 차원을 넘어 국내외 외부 게임사에 개방한 것이다. 하이브의 다양한 기능들을 ‘라온누리소프트’, ‘밸로프’, ‘우가차카’ 등 3개 게임 회사의 모바일게임들에 적용해 나가고 있다. 이들이 선보이는 ‘인피니티 가디언스’, ‘이카루스M’, ‘용비불패M’ 등 게임이 하이브 플랫폼의 적용 대상이다.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베스핀글로벌과의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전 세계 10대 클라우드 MSP 기업으로 선정되며 전문성을 인정 받은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 등을 진행해 나간다. 양 사는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게임 기업들에게 하이브가 보유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는 “각 사의 플랫폼 사업 확장은 회사의 역량과 사업 방향성을 극대화 하는 부분과도 맞닿아 있다”며 “20여년 간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글로벌 서비스해 온 게임빌과 컴투스양 사의 노하우를 집약한 개발, 운영 플랫폼 ‘하이브(Hive)’를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e-게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게임빌 ‘탈리온’, 글로벌 업데이트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

    #e-게임
  2. 2
    카카오게임즈, 온 가족이 즐기는 ‘추석 이벤트’ 풍성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카카카오게임즈가 긴 추석 연휴를 보다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e-게임
  3. 3
    엔씨소프트, ‘리니지W’ 2차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e-게임
  4. 4
    엔씨, 신작 리니지W에 사활…시총 5조 증발 리스크 해소될까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시가총액이 5조원 이상 증발하며 쉽사리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대표…

    #e-게임
  5. 5
    카카오게임즈 오딘, 한달동안 CGV에서 만난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CGV와 제휴를 맺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e-게임
  6. 6
    웹젠 ‘뮤 아크엔젤2’ 실적 호조…전작과 흥행가도 달린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이 초반 강세를 보이며…

    #e-게임
  7. 7
    넷마블, 제2의 나라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

    #e-게임
  8. 8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로드맵 & PS5•XSX 전용 버전 개발 계획 공개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 4분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PS5/XBOX S…

    #e-게임
  9. 9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천수’ 등 콘텐츠 업데이트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e-게임
  10. 10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지역 로네몬트 업데이트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e-게임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