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igital-X Summit 2021’ 성료…“DX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14대 핵심 DX 추진방향 발표, 다양한 DX 사례 소개
작성 : 2021년 06월 17일(목) 10:47
게시 : 2021년 06월 17일(목) 10:47
가+가-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 부사장이 Digital-X Summit 2021에서 14대 핵심 DX 추진 방향을 발표 하고 있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가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Digital-X Summit 2021’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이번 ‘Digital-X Summit 2021’에서 B2B 고객의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사례를 소개하고 분야별 DX 전략을 논의했다. 지난해 ‘KT Enterprise’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Digital-X Summit 2020에 이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콘퍼런스는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많은 참석자들이 등록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신하고 있는 KT Enterprise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환영사에서 구현모 KT 대표는 “이제 시작된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앞으로 더 큰 변화가 있을 B2B 시장에서 KT와 함께 성장의 기회를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은 KT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한 14대 핵심 DX 영역을 발표하며 그간 추진한 교통, 콜센터, 호텔 등의 다양한 DX 사례를 소개했다. 또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DX 도입을 위한 제언으로 디지털 역량을 갖춘 기업과의 파트너십, 유연한 조직과 문화를 제시했다. 이후 이어진 세션은 14대 핵심 DX 영역 중 ‘금융’, ‘컨택센터’, ‘통신’, ‘교통’, ‘Safety’ DX에 대해 KT의 DX 전문가들이 발표를 진행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통신 DX’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서대석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콜체크인’ 서비스와 AI스피커에 기반을 둔 돌봄서비스 도입 사례 등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공공분야에서 통신 서비스를 통한 DX 혁신 사례를 소개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비대면으로 진행된 콘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은 오프라인 행사 못지 않게 높은 관심으로 질문했고, DX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소통에 참여해 궁금증 해소에 나섰다. 또한 KT는 여러 기업들이 후속으로 DX 파트너십과 컨설팅에 요청했다고 전했다.

신수정 부사장은 “KT는 이제 시장에서 통신사업자가가 아닌 DX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DX를 주도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igital-X Summit 2021’에서 진행된 발표 및 토론영상은 KT Enterprise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IoT플랫폼 간 경계 허문 ‘매터 표준’ 등장...2025년 30조 인테리어 시장 주목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아침에 잠에서 깨면 저절로 조명과 TV과 켜지고 식사가 차려지는 영화 속 모습이 현…

    #가전ㆍ통신
  2. 2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10년 안에 1700조 시장 급부상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요즘 ‘메타버스’를 빼놓고는 대화를 이어가기가 어렵다. 메타버스는 기존에 해왔던 단…

    #가전ㆍ통신
  3. 3
    빛으로 식물 치료하는 식물생장조명 ‘빛뿌리개’ 선봬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헬로긱스가 반려식물을 잘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스…

    #가전ㆍ통신
  4. 4
    LG전자, 탄소중립 이어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전환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066570)가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로 한 가운데 2050년까지…

    #가전ㆍ통신
  5. 5
    삼성·LG전자, 고효율 제품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휩쓸어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에너지 고효율 제품 출시로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

    #가전ㆍ통신
  6. 6
    LG유플러스, 중소기업 맞춤형 U+스마트팩토리 만든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구축비용은 줄고 다양한 기능을 빠른 시간 내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중소기업 맞춤형 …

    #가전ㆍ통신
  7. 7
    KT엔지니어링,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표준운영절차 정립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KT그룹의 ‘Green ICT Engineering’ 전문 기업 KT엔지니어링(대표…

    #가전ㆍ통신
  8. 8
    (사용기) 유닉스 에어샷U, ‘모발이 걱정인 남성들에게’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품질도 A/S도 유닉스 헤어드라이기가 좋더라’ 단골인 미용실 사장님의 칭찬으로 …

    #가전ㆍ통신
  9. 9
    LG유플러스-KDDI, 5G·6G 협력 강화한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일본 통신사업자인 KDDI(사장 다카하시 마코토)와 5G…

    #가전ㆍ통신
  10. 10
    레이트, 프리미엄 헤어드라이기 ‘데이노바’ 출시 기념 이벤트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이미용 가전 브랜드 ‘레이트(RATE)’가 프리미엄 헤어드라이기 ‘데이노바(DAYN…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