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우수 의료진 6명 영입해 고품격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
소아과 전문의 2명 진료 중, 매주 화, 목 야간진료, 입원진료도 가능
호흡기내과 전문의 영입, 중증 호흡기 환자 더욱 안전하게 진료
대장암, 비뇨기암, 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최신 암 진단 및 치료 제공
윤재현 기자    작성 : 2021년 03월 23일(화) 19:35    게시 : 2021년 03월 23일(화) 19:38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최근 여섯 명의 우수 전문의를 영입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최근 여섯 명의 우수 전문의를 영입했다. 왼쪽 상단부터 호흡기내과 조진훈 과장, 소아청소년과 김형영 박경미 과장, 왼쪽 하단부터 대장항문외과 송인호 과장, 비뇨의학과 구자윤 과장, 건강검진센터 심수정 과장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안정적인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 최신 치료 기술 도입을 통해 지역민이 믿고 찾는 고품격 공공의료로서의 역할을 위해 우수 의사 6명을 추가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의학원은 일광신도시와 정관신도시 인구유입으로 젊어지는 기장군의 수요에 발맞추어 소아청소년과의 진료를 적극 확대해, 현재 두 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를 하고 있다. 3월부터 진료를 시작한 소아청소년과 김형영 과장과 박경미 과장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역임했다.

김형영 과장은 소아알레르기질환과 호흡기질환 전문의로, 식품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만성두드러기, 알레르기비염 및 기관지천식과 같은 알레르기질환들을 1년에 2,500례 이상 성공적으로 진료했고, 급·만성 호흡기질환(크룹, 세기관지염, 폐렴, 결핵, 낭성섬유증, 기관지확장증 등)과 선천성 호흡기질환(후두연화증, 성문하협착증, 기관연화증 등)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박경미 과장은 소아청소년질환(신생아 질환, 감염성 질환, 혈액검사이상 등) 뿐 아니라 소아암과 백혈병 전문가로서 많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고 있다. 특히 소아암과 백혈병을 1년에 50례 이상 성공적으로 치료하였고, 조혈모세포이식과 면역치료제를 적용한 치료에 탁월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소아청소년과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밤 9시까지 야간진료를 실시하며 각종 소아질환 뿐 아니라 영유아검진도 야간진료 가능하다. 또한 입원치료도 가능하여 앞으로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지역 의료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의학원은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로 이어지는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더욱 중요해진 호흡기내과 전문의도 충원했다.

조진훈 호흡기내과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호흡기내과 분과 전문의로서, 영도병원 호흡기내과 부장과 해동병원 호흡기내과 과장 및 중환자실장을 역임하여 호흡기질환 진료에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명의이다.

호흡기 질환 중 특히 폐암과 만성폐쇄성폐질환, 폐렴 등에 대한 많은 경험과, 폐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기관지내시경과 초음파내시경에 대한 높은 숙련도를 가지고 있어 몇 안 되는 지역의 호흡기분야 권위자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항암 면역치료의 효과에 대한 연구를 통해 최신 폐암치료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고 있으며 따뜻한 성품으로 환자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의사로 정평이 나 있다.

조진훈 과장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 앞서가는 폐질환 진료 및 연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되며, 지역 의료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의학원은 이외에도 올해 1월 서울아산병원 교수를 역임한 대장항문외과 송인호 과장을 영입하여 복강경 경항문 전직장 간막절제술(taTME: transanal total mesorectal excision)과 복강 내 항암온열요법(HIPEC: hyperthermic intraperitoneal chemotherapy)을 적용하여 동남권 지역민들의 암 치료효과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또 3월 2일부터 비뇨기과에서도 부산대학교병원 출신의 구자윤 과장을 추가로 영입하며, 방광암 및 신우 요관암에 있어 내시경적 방광암 절제술과 신요관 절제술을 비롯하여 최신치료법인 면역항암치료 등 최신 암 치료기술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지역민에게 최적의 암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건강검진센터에서도 서울아산병원 전임의를 거쳐 서울녹색병원과 부천세종병원 등에서 가정의학과 과장을 역임한 심수정 전문의를 영입하여 지역민에게 지속적으로 명품 건강검진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지역에 위치한 공공의료기관은 의사인력 부족 문제가 심각하지만, 최근 우수한 의료진들이 의학원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선택해 주셨다. 앞으로도 꾸준히 의사인력 영입을 통해 지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격 공공의료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재현 기자 mahler@electimes.com        윤재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원자력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
Planner
2021년 5월
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