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인기 SNS ‘인스타그램’ 계정 열어…모바일SNS 소통 확대
15일까지 ‘한전과 친구 돼 주세요’참여 이벤트도 시행
작성 : 2015년 07월 01일(수) 13:26
게시 : 2015년 07월 01일(수) 13:31
가+가-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최근 2030세대에서 ‘뜨고 있는’ 최신 모바일 SNS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고 젊은 세대와의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이미지와 영상 중심의 SNS로, 온라인 친구들과 일상을 담은 사진과 영상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감성적 소통 공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공공기관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는 아직 초기단계지만 인스타그램 국내 가입자수가 512만명을 넘어섰고, 미국은 이미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트위터 사용자를 추월하는 등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한전은 인스타그램 페이지 오픈에 맞춰 ‘한전 인스타그램과 친구가 돼 주세요’라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시행한다.
참여방법은 한전 인스타그램(instagram.com/iamkepco)을 방문해 친구를 맺고 이벤트 포스팅에 축하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한전 인스타그램 계정이 젊은 세대와 감성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이를 통해 신뢰와 사랑을 더 많이 받는 한전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은 2012년 4월 페이스북 페이지를 시작으로 현재 블로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국민들과 쌍방향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박경민 기자 (pkm@electimes.com) 기사 더보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한전, 인기 SNS ‘인스타그램’ 계정 열어…모바일SNS 소통 확대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최근 2030세대에서 ‘뜨고 있는’ 최신 모바일 SNS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고 젊…

    #
  2. 2
    LNG복합발전 과당 효율경쟁 '낭비'

    LNG복합의 이용률 하락과 지나친 효율경쟁으로 자원낭비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전업계에 따…

    #
  3. 3
    뇌물수수 한전 직원들 엄벌…5명 실형 선고

    공사 편의를 봐준다는 명목으로 업자들로부터 반복적으로 돈을 받아 챙겨 온 한전 직원들에게 법원이 엄중한 책임…

    #
  4. 4
    한전KDN, 한전 SG스테이션에 V2G 통합솔루션 구축, 실증

    한전KDN이 한전 SG(스마트그리드)스테이션에 V2G(Vehicle to Grid) 통합 솔루션을 구축, 실…

    #
  5. 5
    한전, 배전공사 단가감리 적용범위 확대

    한전이 배전공사 단가 감리범위를 확대한다. 현행 도급비 5000만원~8000만원 이하로 정해진 단가감리 적용…

    #
  6. 6
    한전, 에너지밸리에 21개 기업 추가 유치…조성 ‘탄력’

    한전이 효성을 포함한 21개 기업을 에너지밸리에 추가로 유치했다. 보성파워텍이 에너지밸리 1호 기업으로 입주…

    #
  7. 7
    (에너토피아) 2400MW까지 성장한 DR시장의 명과 암

    전기를 아낀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요자원거래시장(이하 수요자원시장)이 문을 연지 어느덧 8개월에 접어…

    #
  8. 8
    LG화학, 세계 최초 육각 배터리 개발 성공

    LG화학이 세계 최초로 육각 형태의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의 사각 배터리보다 빈 공간을 줄일 수 있기…

    #
  9. 9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 사직서 제출

    최평락 한국중부발전 사장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중부발전에 따르면 최 사장은 지난 19일 산업부 장관에 사…

    #
  10. 10
    한전, 최우수 품질등급 기자재 제작사 10개사 선정

    한전이 품질관리가 우수한 기자재 제작사에 감사장을 수여하며 제작사들의 품질향상을 고취시켰다. 한국전력(사장 …

    #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