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2021 IDEA 디자인상' 금상 수상
작성 : 2021년 09월 23일(목) 08:35
게시 : 2021년 09월 23일(목) 08:35
가+가-
기사내용 정리현대차·제네시스, 2개 부문서 금상 1개·파이널리스트 2개 등 총 3개 수상

현대차 아이오닉 5.

[전기신문 오철 기자]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1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IONIQ 5)’가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최고의 상인 금상(Gold)을 받았으며 ‘현대 블루링크 앱’과 ‘카퍼 디자인 테마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특히,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콘셉트카 ‘45’는 이미 지난해 ‘IDEA 디자인상’에서 자동차·운송 부문 동상(Bronze)를 받으며 일치감치 글로벌 전기차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고유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완벽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상’의 최고상을 수상하며 현대차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새로움을 창조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한 현대 디자인의 45년 간의 여정을 돌아보았다”며 “아이오닉 5를 통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아이오닉 5의 IDEA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남양연구소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합해진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동차와 사용자 간의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하는 ‘현대 블루링크 앱’은 ‘2021 IDEA 디자인상’에서 파이널리스트 수상 외에도 ‘2021 iF 디자인상(iF Design Award)’과 ‘2021 레드 닷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도 본상(Winner)을 수상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했다.

이동 중 차량 안에서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카퍼 디자인 테마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올해초 ‘2021 iF 디자인상’ 본상(Winner)에 이어 ‘2021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도 수상하며 사용자 친화적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한편,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DEA 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IDSA)가 주관하며 1980년부터 시작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종합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되는 충전시장...서비스 경쟁 치열

    [전기신문 오철 기자]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충전 인프라 시장도 급변하고 있다. 대기업들이 잇따라 시…

    #자동차
  2. 2
    "전기차 보급 너무 빨라"...자동차업계, 부품산업 위축·고용불안 우려 지적

    [전기신문 오철 기자] 자동차 업계 노사가 전기차 보급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냈다. 한국자동차산…

    #자동차
  3. 3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아파트 전력설비 개선해야”

    [전기신문 오철 기자] 공동주택 정전 사고 없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을 위해 공동주택의 전력 설비 교체·…

    #자동차
  4. 4
    골목길서 전기차 충전…서울시 '가로등형' 충전기 도입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서울시 주택 밀집지의 좁은 골목에 설치하기 쉬운 전기차 충전기를 도입한다. 서울시는…

    #자동차
  5. 5
    이제 '자동차'보다는 '모빌리티'가 답이다.

    지난 130여년의 자동차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물론 지금도 자동차는 우리 일상에 있고 당분간은 존재할 것…

    #자동차
  6. 6
    국내 미래차 박람회 대명사 ‘DIFA 2021’, 21일 엑스코서 개막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미래자동차박람회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1(이하 …

    #자동차
  7. 7
    엔카닷컴, 올해 3분기 인기 중고차 1위는 ‘그랜저 HG’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3분…

    #자동차
  8. 8
    캠시스-솔루엠-쎄보모빌리티, 3자 업무협약 체결

    [전기신문 오철 기자] 종합 IT기업 캠시스는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 전자부품·정보통신기술 전…

    #자동차
  9. 9
    서울모터쇼, ‘서울모빌리티쇼’로 새롭게 탄생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산업전시회인 ‘서울모터쇼’가 전동화와 자율주행 확산 추세에 발맞…

    #자동차
  10. 10
    현대차·기아-핀다-하나은행, 커넥티드카 기반 금융상품 개발 협력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핀테크 기업 핀다(FINDA)와 하나은행과 손잡고 커넥티드카 데이터…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