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학회-전력연구원, ‘2021 미래 에너지 기술 스케치 및 비전 챌린지 공모전’ 개최
기술 및 비전 분야에서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 및 에너지전환 아이디어 모은다

전력연구원의 R&D 5대 기술.
전력연구원의 R&D 5대 기술.

[전기신문 윤대원 기자] 전기학회와 전력연구원이 미래 60년을 이끌어 갈 에너지 트렌드를 그린다.

17일 대한전기학회와 한전 전력연구원은 오는 25일까지 ‘2021 미래 에너지 기술 스케치 및 비전 챌린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달 15일 개최될 하계학술대회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 기술 아이디어를 확보하는 한편 에너지를 활용한 미래 생활상과 신규 에너지 산업의 비전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와 관련 미래 에너지 기술과 비전 분야에서 제안서 및 포스터 혹은 유튜브 등 동영상을 통해 기술과 비전 분야로 나눠 아이디어를 공모할 계획이다.

먼저 기술 분야에서는 전력연구원 5대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구현가능한 에너지 기술을 표현하면 된다. 비전 분야에서는 전력연구원의 R&D 추진 전략을 기반으로 에너지를 활용하는 미래 생활상을 담아내면 된다.

전력 및 에너지 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1팀에는 15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는 100만원, 장려상 3팀에는 50만원, 연구소별 소장 특별상 4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내달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하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5일까지 접수를 마감하며,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5일 1차 선정내역이 통보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최종심사에서 발표하며, 하계학술대회서 현장 심사로 순위를 결정한다. 심사는 논리성, 완결성 등 정량점수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전력연구원의 R&D 추진전략.
전력연구원의 R&D 추진전략.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