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 위해 울산 지역기업과 ‘맞손’
한국에너지공단, 6일 제1차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협의회 개최
작성 : 2021년 04월 07일(수) 10:48
게시 : 2021년 04월 07일(수) 15:13
가+가-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울산 탄소중립 기업협의회’에서 김규식 한국에너지공단 지역전략실장(우측에서 일곱번째)과 에너지기업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에너지공단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공단)은 지난 6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제1차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협의회’를 개최했다.

‘울산지역 탄소중립 기업협의회’는 제조업이 집약된 울산의 기업중심 에너지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 및 에너지효율화 추진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에는 공단, 울산테크노파크 등 공공부문 관계자 및 수소,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등 다양한 분야의 울산지역 대표 에너지 중소·중견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공단의 탄소중립 정책현황과 관련 사업 소개, 참여기관 간 협업방안 논의 및 정책 건의사항 수렴 등이 진행됐다.

공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회 개최를 통해 울산의 탄소중립 추진은 물론 지역 에너지기업의 육성·지원 등 견인차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올해 본사 소재지인 울산의 에너지효율화 및 신재생에너지 생태계조성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지역 경제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규식 한국에너지공단 지역전략실장은 “제조업이 집약된 산업수도인 울산의 에너지혁신을 위해서는 공단과 울산시, 지역 에너지전문기업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반영해 울산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근주 기자 기사 더보기

ckj114@electimes.com

신재생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건물 위 태양광도 ‘이격거리 규제’…신규 사업 더 어려워져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건물 위 태양광 발전설비에 이격거리 규제를 적용하는 지자체가 늘면서 앞으로 중소형 …

    #신재생
  2. 2
    편법 잡으려다…REC 가중치 피해보는 태양광 사업자 속출

    [전기신문 윤대원 기자] 정당하게 동식물 관련 건축물을 운영하며 태양광 설비를 지붕에 올렸음에도 에너지공단으…

    #신재생
  3. 3
    신성이엔지, ‘새 출발’하나…이지선 대표, 최대주주로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지난 8일 신성이엔지 최대주주가 이완근 회장에서 이지선 대표이사로 변경되며 신성이엔…

    #신재생
  4. 4
    태양광 장기계약 입찰, 탄소인증제 전후 시장 나눈다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올해 상반기 태양광 장기고정가격계약 입찰의 평가 방식이 상당 부분 변경될 전망이다.…

    #신재생
  5. 5
    한전·두산重 “풍력발전, 시장 형성단계에 국가·공기업 역할 중요”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풍력발전 워크숍’에서 한국전…

    #신재생
  6. 6
    SK건설, 포스코와 손잡고 해상풍력 입지 넓힌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친환경 재생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추진 중인 SK건설…

    #신재생
  7. 7
    벼랑 끝 ESS산업…O&M 시장도 외산 잠식 우려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의 필요성이…

    #신재생
  8. 8
    “ESS 통해 계통안정화 해결할 수 있어”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ESS를 이용해 전력계통을 안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8일 코엑스에서 열린 …

    #신재생
  9. 9
    해운대 주민들 ‘청사포 해상풍력단지 반대’ 단체 시위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해운대 주민들이 지난달 27일에 이어 해상풍력단지 추진 반대를 촉구하기 위한 두 번째…

    #신재생
  10. 10
    제주-프랑스, 관광‧신재생에너지 분야 교류 물꼬 트나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제주특별자치도와 프랑스가 관광과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해 귀추…

    #신재생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