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2025년까지 매출 5천억원 달성 천명
창립 53주년, ‘제조기업서 AIoT융합 서비스 기업으로 전환’
변우석 사장 단독대표 체제 공식화 ‘글로벌 탑 브랜드” 목표
작성 : 2021년 04월 01일(목) 15:52
게시 : 2021년 04월 01일(목) 15:54
가+가-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A.I. Home 전문기업인 코맥스가 변우석 단독대표<사진> 체제로 전환됐다. 이를 계기로 오는 2025년까지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

코맥스(대표 변우석)는 창립 53주년을 맞아 변봉덕 회장과 변우석 사장 공동대표 체제에서 4월 1일부로 변우석 대표 단독체제로 전환하는 한편 2025년까지 A.I. Home 전문기업을 지향하며 매출 5000억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1968년 설립해 비디오폰 기업의 대명사로 성장한 코맥스는 홈오토메이션과 홈네트워크 사업을 거쳐 현재 A.I. 기술과 서비스를 결합한 A.I Home 기업으로 혁신을 꾀하고 있다.

코맥스는 최근 5년간 IoT 기기, 클라우드와 모바일 앱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제품과 플랫폼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또 서비스 제공을 위해 Kakao 엔터프라이즈, KT 기가지니 등 다양한 기업들과 서비스 연동을 통해 스마트홈 산업의 협업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부터 코맥스 단독대표로 사업을 주도하게 될 변우석 대표는 “A.I. Home 서비스 사업체제 전환을 위해 ‘협업을 통한 서비스 확장’과 ‘지속적인 내부 혁신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특히 국내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들어왔던 코맥스의 해외시장 개척의 역사를 더욱 빛내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2억불 수출과 총 매출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스마트홈과 홈시큐리티 분야의 ‘Global Top Brand’ 비전 달성을 위해 매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코맥스의 창업주인 변봉덕 회장의 뒤를 이을 변우석 대표는 2006년부터 코맥스 마케팅부문, 해외영업부문, 전사총괄 등의 경영 참여를 통해 가업승계 과정을 15년간 거친 스마트홈 분야 전문가다.

그동안 코맥스를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를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자회사인 코맥스벤처러스를 통해 A.I. HOME과 연관된 다양한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는 한편, 이들 기업들과 공동사업을 추진, 글로벌 시장을 공동으로 진출해왔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기업ㆍCEO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이화전기, 소명섭 전 대표에 소송전…“이디티 대표 선임 무효”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이화전기공업이 내부폭로로 해임 직전 이디티 대표이사로 취임한 소명섭 전 대표에 대해…

    #기업ㆍCEO
  2. 2
    LS・대한전선 등 10곳 중 7곳 매출 증가…銅價상승 영향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지난해 코로나19의 악재 속에서 매출이 감소한 전선업체는 10곳 중 3곳 뿐인 것으…

    #기업ㆍCEO
  3. 3
    디투엔지니어링, 500억 투입 평택 신공장 준공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철도·전력기자재 전문기업 디투엔지니어링이 ‘평택시대’ 개막을 알렸다. 최근 디투엔…

    #기업ㆍCEO
  4. 4
    현대일렉트릭, HDC아이콘트롤스와 스마트 배전·분전 분야 파트너십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현대일렉트릭이 HDC아이콘트롤스와 스마트 배전 및 분전분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기업ㆍCEO
  5. 5
    중전기 업계 매출·영업익 ‘동반하락’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중전기기업계가 지난해 경기침체·코로나19 여파로 실적에 직격탄을 맞았다. 절반 가까…

    #기업ㆍCEO
  6. 6
    아파트 AMI 사업, 지난해보다 3배 커진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지난해 문재인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따라 추진된 가정용 스마트전력 플랫폼 사업의 …

    #기업ㆍCEO
  7. 7
    [공시]이디티, 최대주주 이화전기로 변경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이디티는 최대주주가 기존 디알인터내셔날 외 1에서 이화전기공업으로 변경됐다고 16일…

    #기업ㆍCEO
  8. 8
    슈나이더 일렉트릭-삼성중공업, 스마트십 모터솔루션 통해 혁신 이끈다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 글로벌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지사 …

    #기업ㆍCEO
  9. 9
    ‘곡물사업’ 육성 나선 포스코인터, “글로벌 Top10 식량종합회사 선언”

    [전기신문 정세영 기자]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함께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곡물 사업을 핵심…

    #기업ㆍCEO
  10. 10
    안양시 스마트시티 참여기업 ‘상한가’

    [전기신문 강수진, 안상민 기자] 안양시가 국내 지자체 최초로 재난안전통신망(이하 재난안전망)을 활용한 사물…

    #기업ㆍCEO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