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중견기업 GV, 결국 상장폐지 수순 밟나
감사의견 거절, 협력사 대금 미지급, 내부압류 등 악재겹쳐
GV, "상장폐지 막기 위해 노력중", 온라인서 내부직원, "회생가능성 없다" 주장
작성 : 2021년 03월 24일(수) 18:35
게시 : 2021년 03월 26일(금) 10:46
가+가-

SNS 공개대화방에서 GV 내부자라고 밝힌 익명의 사용자가 “회사직원들이 거의 자리를 비웠으며 폐업신고할 직원들만 남은 상태”라며 “GV는 일말의 회생가능성도 없는 곳”이라고 주장했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수년간 누적된 적자에도 스마트팜 사업 구축으로 반등하는 듯 했던 금빛(대표 김철현, 이하 GV)이 다시 한번 치명상을 입었다.

코스닥시장본부는 23일 GV가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 의견거절을 받았으며 이는 상장폐지 사유에 해당한다고 공시했다.

앞서 GV가 제출한 감사보고서는 기업 존속불확실성과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성을 이유로 감사인 감사의견이 거절된 바 있다.

최근 GV의 영업손실은 ▲2018년 168억원 ▲2019년 161억원 ▲2020년 189억원(감사의견 거절) 규모로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또한 GV는 협력사에 지급해야될 자재대금을 제대로 지불하지 못하면서 급여 주통장을 포함한 내부 압류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다.

추진 중이던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의 사옥 및 부지 매각도 쉽지 않은 모양새다. GV는 올해 1월부터 사옥과 부지 매각을 위한 입찰을 추진했지만 560억원 규모로 시작된 최저입찰 가격이 수차례 유찰되며 60억원 규모로 떨어졌고 이 마저도 잔금문제로 계약이 깨지는 등 순탄치 않은 상태다.

이에 GV 관계자는 “15일 내 코스닥본부에 이의신청을 하면 상장폐지 절차가 중단되고 재감사기간 1년을 부여받는다”며 “현재 상장폐지 절차를 막기위해 자구의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SNS 공개대화방에서 GV 내부자라고 밝힌 익명의 사용자가 “회사직원들이 거의 자리를 비웠으며 폐업신고할 직원들만 남은 상태”라며 “GV는 일말의 희생가능성도 없는 곳”이라고 주장해 주주들의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다.

GV 측은 “회사 상황이 어려워 연구직 직원들의 구조조정이 있었고 인원 수도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폐업신고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안상민 기자 기사 더보기

tkdals0914@electimes.com

Lighting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사상 최악 조명상장사 실적, 주가는 되레 상승?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13곳의 LED조명 중견업체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측면에서…

    #Lighting
  2. 2
    조명 중견기업 GV, 결국 상장폐지 수순 밟나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수년간 누적된 적자에도 스마트팜 사업 구축으로 반등하는 듯 했던 금빛(대표 김철현,…

    #Lighting
  3. 3
    주총 통해 살펴본 조명 상장사, 위기 탈출 전략은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지난해 역대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조명 상장사들이 올해 실적반전과 성난 주주민심을 …

    #Lighting
  4. 4
    애니팜 국내 최초 ‘상토재배형’ LED식물공장 구축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LED조명과 농업을 결합한 스마트팜이 새로운 부가가치 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Lighting
  5. 5
    아파트 단골민원 ‘LED등기구 떨림현상’ 원인 찾았다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일반 아파트나 주택의 세대 내에 고출력 전열기구 보급이 확대되면서 나타나기 시작한 …

    #Lighting
  6. 6
    조명업계 맏형 ‘번개표’ 금호전기 부활 하나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자회사 청산, 지분매각 등에 이어 지난해 1월 회사 경영난으로 인해 대표이사 변경의…

    #Lighting
  7. 7
    완제품보다 부품값이 더 비싸다…조명업계 ‘초비상’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반도체 부족 사태가 전 세계 제조산업을 덮치면서 국내 조명업계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Lighting
  8. 8
    삼성전자, 조명제조사 위한 스마트조명 솔루션 공개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스마트LED조명(이하 스마트조명)에 대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도입이 임박한 가운…

    #Lighting
  9. 9
    (e스토리)LED조명 업계가 EPR에 반대하는 3가지 이유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환경부(장관 한정애)가 LED조명을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대상에 포함하는 방…

    #Lighting
  10. 10
    광주, AI기반으로 스마트시티·스마트홈 메카 노린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조명 및 제조업의 신산업 동력을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스마…

    #Lighting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