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MOU 체결
렉서스 공식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추진
전동화 가속도...렉서스·토요타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 강화
내년 상반기에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UX 300e’ 모델 출시 예정
작성 : 2021년 03월 08일(월) 08:21
게시 : 2021년 03월 08일(월) 08:21
가+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왼쪽)와 정민교 대영채비 대표 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기신문 오철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한국토요타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인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6년 국내 첫 하이브리드 시판 모델인 렉서스 RX 400h의 발매 이래, 렉서스와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전동화 모델 도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7개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유한 렉서스는 전체 판매의 약 98%가 하이브리드이며 6개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1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있는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비중이 약 88%에 이른다.

최근 환경부 발표에 따르면 한국토요타는 환경부 온실가스 관리기준을 2012년부터 8년 연속 초과 달성했으며 2019년까지 52만6810g∙대/km의 초과 달성 실적을 기록해 친환경 자동차 회사로서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렉서스와 토요타의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더불어 배터리의 충전 걱정 없이 전동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친환경 차량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축적된 하이브리드(HEV)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동화(Electrified) 모델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오는 3월에 렉서스의 플래그십 모델 신형 LS 500h를, 4월에는 국내 시장 최초의 미니밴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요타 신형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내년 상반기에는 렉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 ‘UX 300e’를 도입할 예정이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한전 손잡았다...V2G 상용화 탄력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로 V2G(Vehicle to Grid)를 추진한다. 현재 현대…

    #자동차
  2. 2
    차지인-현대 일렉트릭 RE100 친환경에너지 충전사업 협력

    [전기신문 오철 기자] 차지인은 현대 일렉트릭과 신재생에너지를 에너지 저장시스템(ESS)에 저장한 후 전기차…

    #자동차
  3. 3
    “급격한 자동차 산업 변화, 위험이자 기회”

    [전기신문 오철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과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자동차
  4. 4
    “모빌리티 산업, 서비스에 초점 맞춰야”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서비스 기반이 돼야 모빌리티 산업이 발전할 수 있습…

    #자동차
  5. 5
    첼로, 산악용 전기자전거 ‘불렛’ 신제품 3종 출시

    [전기신문 오철 기자]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대표이사 신동호)가 산악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 기능을 다…

    #자동차
  6. 6
    유진로봇, ‘2021 하노버 메세’ 참가… 자율주행 솔루션 공개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대 산업전시회인 ‘하노버 메세 20…

    #자동차
  7. 7
    현대차·기아, 모빌리티 총괄 본부 신설…본부장은 송창현 사장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차·기아는 전사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는 'TaaS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송…

    #자동차
  8. 8
    벤츠, 전기차 '더 뉴 EQS' 공개...1회 충전에 770km 주행

    [전기신문 오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최초의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The new EQS…

    #자동차
  9. 9
    모빌리티로의 전환과 자율주행 활성화 방안 논의

    [전기신문 오철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과 자율주행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동차
  10. 10
    고속도로 휴게소에 EV 초급속 충전소 설치...15일부터 운영

    [전기신문 오철 기자] 정부와 현대자동차가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72기를 설치하고 …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