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계룡자이 견본주택 오픈
계룡 대실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단지
전용 84㎡ 단일면적 6개 타입 공급
계룡 최초 펜트하우스도 공급 나서
작성 : 2021년 03월 05일(금) 09:42
게시 : 2021년 03월 05일(금) 18:24
가+가-

계룡자이 조감도의 모습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GS건설은 충청남도 계룡시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공동 5블럭(두마면 농소리 일원)에 들어서는 계룡자이 견본주택을 5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계룡자이는 GS건설이 충남 계룡시에서 공급하는 첫번째 자이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7개 동, 총 600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단지로, 세부적으로는 6개 타입으로 나누어 공급한다. 각 평면별로 ▲84㎡A 290가구 ▲84㎡B 43가구 ▲84㎡C 170가구 ▲84㎡D 93가구, ▲84㎡E (펜트하우스) 3가구 ▲84㎡F (펜트하우스) 1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계룡시 최초의 펜트하우스라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계룡자이가 들어서는 계룡 대실지구는 계룡의 신규 주거지로 조성되고 있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유통단지와 상업지구, 근린공원 등을 포함한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계룡자이는 대실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 공급이라는 설명이다.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며, 계룡중 · 고등학교도 인근에 있다. 계룡 문화예술의전당, 홈플러스, 농소천 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대전·세종과 거리가 가깝고 오는 2024년에 충청권 광역철도(계룡-신탄진)도 개통 예정이며 KTX가 정차하는 계룡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여기에 세종과 대전이 모두 규제지역으로 묶여 있는 만큼 비규제지역인 계룡시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일거라는 예측이다. 특히 재당첨 제한에 걸려있더라도 청약이 가능하며 대출규제에도 자유롭다.

분양일정은 3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3일 이며, 정당계약은 4월 5일~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계룡 대실지구의 마지막 민간 공급 단지이자 첫번째 자이 브랜드 아파트 공급에 사전 홍보관 운영 단계에서부터 인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알찬 상품 구성을 통해 향후 계룡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지운 기자 기사 더보기

abc@electimes.com

건설·SOC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박철규 SH공사 시설관리처장 “시공·자재업계, 입주민 눈높이 맞춰 저가·출혈경쟁 지양해야”…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 시설관리처의 새로운 수장에 박철규 처장이 선임됐다.…

    #건설·SOC
  2. 2
    DL이앤씨, 러시아서 출범 후 첫 해외 수주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DL이앤씨가 출범 후 첫 해외수주를 신고했다. DL이앤씨는 러시아 석유기업인 가즈…

    #건설·SOC
  3. 3
    DL건설, 국내 최대 규모 대관람차 조성한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DL건설이 8일 관광인프라 사업 관련한 3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

    #건설·SOC
  4. 4
    LH 고위 간부 스스로 투신...“국민께 죄송”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3기 신도시 지역을 대상으로 한 투기 의혹으로 LH에 대한 국민적 공분이 커지고 있…

    #건설·SOC
  5. 5
    GH, 양주시와 은남일반산단 공동사업시행 협약 체결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가 공동사업시행자 간 기본협약체결을 통해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을…

    #건설·SOC
  6. 6
    건설현장 안전관리, 더 엄격해진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줄어들지 않는 건설현장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정부가 응급조치에 나섰다. 공사현장 규모…

    #건설·SOC
  7. 7
    건전협, 임효섭 신임 회장 취임…정보교류 활성화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임효섭 현대건설 책임매니저가 제14대 종합건설사전기협의회장으로 추대돼 신임회장에 올…

    #건설·SOC
  8. 8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2021년 상반기 확대간부회의 개최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사장 정순귀)은 12일 서울 서초구 본원 대회의실에서 202…

    #건설·SOC
  9. 9
    GS건설, LG전자와 스마트홈 구축 업무협약 체결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GS건설이 자이(Xi) 입주민에게 스마트폰으로 LG전자 IoT 가전제품 제어가 가능…

    #건설·SOC
  10. 10
    GH, 행복주택 건설현장 내 안전체험장 운영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GH(사장 이헌욱)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4월부터 판교 제2테크노밸리 경기행복주택…

    #건설·SOC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