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그린론(녹색금융)’으로 3억달러 조달... ESG 경영 속도
산업은행·수출입은행·NH농협은행 협의체와 그린론 계약 체결...수소사업 투자재원 마련 목적
작성 : 2021년 03월 04일(목) 10:15
게시 : 2021년 03월 04일(목) 10:16
가+가-

SK E&S의 신안그린에너지 풍력발전소.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수소, 재생에너지 등 미래 친환경 에너지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SK E&S가 최근 그린론(녹색금융)도 성공적으로 조달하며 신성장 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 E&S는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으로 구성된 ‘해외 M&A·투자 공동지원 협의체(이하 협의체)’와 그린론 계약 체결을 통해 3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린론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미국 플러그 파워(Plug Power)사 지분 투자를 포함, 수소 사업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린론(Green Loan)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수소 관련 인프라 등 환경 친화적 사업 분야로 투자 용도가 한정된 대출을 뜻한다. 그만큼 금융기관의 인증절차를 통과하기 까다롭고 세부적인 자금 관리도 필수적이지만, 장기적으로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글로벌 에너지 기업 및 금융기관들의 파이낸싱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SK E&S와 SK㈜는 글로벌 수소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미국 플러그파워사에 총 1조8500억원(16억달러)를 투자, 최대주주(지분 10%)에 오른 바 있다.

SK E&S는 이번 그린론 협약을 통해 약 3억달러(약 33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적시 조달하며 플러그파워사 투자 재원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M&A·투자 공동지원 협의체는 국가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친환경 산업군에만 녹색금융을 선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녹색투자를 유도하고, 나아가 정부의 ‘저탄소 발전전략’에도 적극 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 E&S 관계자는 “주요 국책 은행들로부터 그린론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것은 SK E&S 핵심 사업들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친환경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 수소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ESG를 선도하는 글로벌 메이저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정형석 기자 기사 더보기

azar76@electimes.com

전력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한국전력기술 신임 사장에 김성암 전 한전 부사장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한국전력기술 신임 사장에 김성암 전 한국전력 전력그리드본부장(부사장)이 내정됐다. …

    #전력
  2. 2
    저압 전기공사업계, “계량기 수급난 해결 안되면 단체행동 불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전력량계 핵심부품인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인한 전력량계 수급문제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

    #전력
  3. 3
    중부발전, 보령에 블루수소 생산기지

    [전기신문 윤대원 기자] 중부발전이 블루수소 및 그린수소를 통한 깨끗한 수소생산 기술개발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전력
  4. 4
    한전 EV 충전사업 다각화 추진...로밍부터 V2G까지

    [전기신문 오철 기자] 한한국전력이 전기차 충전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충전기 인프…

    #전력
  5. 5
    총리, 과기부 이어 국회까지 SMR 개발추진 박차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하는 원자력진흥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한국형 SM…

    #전력
  6. 6
    수소차 놓고 산업부·환경부 주도권 싸움 치열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수소 산업 육성과 R&D를 전담하는 산업부와 수소충전소, 수소차 보급을 담당하고 있는…

    #전력
  7. 7
    신임 국무총리에 김부겸...산업부 장관 문승욱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정세균 국무총리의 뒤를 이을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로 김부겸 전…

    #전력
  8. 8
    전선 작업 중 전봇대 쓰러지며 사다리차 덮쳐.. 작업자 1명 부상, 주변 500가구 정전

    #전력
  9. 9
    법무법인(유) 율촌, KBCSD와 함께 ESG 가이드라인 제시

    [전기신문 정형석 기자]최근 기후변화, 사회계층간 양극화, 코로나19 등 비재무적 리스크가 증가하면서 지속가…

    #전력
  10. 10
    한전, 상생협력본부장에 이경숙 선임

    [전기신문 여기봉 기자]한전은 상생협력본부장에 이경숙 전 경영연구원 원장을 선임 발령했다. 이경숙 신임 …

    #전력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