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 공개...420km 주행
CMA 플랫폼 기반 쿠페형 SUV...최초 전기차 전용 모델
최첨단 픽셀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 등 첨단 디자인 적용
구글과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40분만에 80%까지 충전·78kWh 배터리·최대 420km까지 주행
작성 : 2021년 03월 04일(목) 09:24
게시 : 2021년 03월 04일(목) 09:24
가+가-

볼보자동차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

[전기신문 오철 기자] 볼보자동차가 3일 전동화를 통한 제로 이미션(Zero emission) 미래를 상징하는 차세대 순수 전기차, ‘볼보 C40 리차지(Recharg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C40리차지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로만 출시되는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이는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의 50%를 순수 전기차로, 나머지를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한다는 전동화 비전의 시작이다. 앞서 XC40 리차지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는 2030년까지 모든 판매 차종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하기 위해 앞으로 몇 가지 순수 전기차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헨릭 그린 볼보자동차 최고 기술 책임자는 “C40 리차지는 볼보의 미래를 상징하며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완전히 전기로만 작동할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특별한 서비스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고 소개했다.

C40 리차지는 SUV의 모든 장점을 갖추면서도 더욱 낮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최첨단 픽셀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가 포함된 전기 볼보자동차만의 새로운 얼굴과 더불어 후면은 하부 루프라인과 이어지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볼보자동차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 내부.
실내는 대다수의 볼보 운전자가 선호하는 높은 시트 포지션을 갖췄으며 모델 고유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컬러와 데코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초의 볼보 모델이기도 하다.

추진력은 프론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위치한 트윈 전기 모터로 구성되며 40분만에 약 80%까지 충전이 가능한 78kWh배터리로 구동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약 420km로 이는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C40 리차지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판매 전략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느끼는 복잡함은 줄여 보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리테일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구매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서비스, 워런티, 충전 옵션 등 특별한 패키지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C40 리차지의 양산은 올 가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XC40 리차지와 함께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한전 손잡았다...V2G 상용화 탄력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로 V2G(Vehicle to Grid)를 추진한다. 현재 현대…

    #자동차
  2. 2
    차지인-현대 일렉트릭 RE100 친환경에너지 충전사업 협력

    [전기신문 오철 기자] 차지인은 현대 일렉트릭과 신재생에너지를 에너지 저장시스템(ESS)에 저장한 후 전기차…

    #자동차
  3. 3
    “급격한 자동차 산업 변화, 위험이자 기회”

    [전기신문 오철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과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자동차
  4. 4
    “모빌리티 산업, 서비스에 초점 맞춰야”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서비스 기반이 돼야 모빌리티 산업이 발전할 수 있습…

    #자동차
  5. 5
    첼로, 산악용 전기자전거 ‘불렛’ 신제품 3종 출시

    [전기신문 오철 기자]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대표이사 신동호)가 산악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 기능을 다…

    #자동차
  6. 6
    유진로봇, ‘2021 하노버 메세’ 참가… 자율주행 솔루션 공개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대 산업전시회인 ‘하노버 메세 20…

    #자동차
  7. 7
    현대차·기아, 모빌리티 총괄 본부 신설…본부장은 송창현 사장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차·기아는 전사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는 'TaaS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송…

    #자동차
  8. 8
    벤츠, 전기차 '더 뉴 EQS' 공개...1회 충전에 770km 주행

    [전기신문 오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최초의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The new EQS…

    #자동차
  9. 9
    모빌리티로의 전환과 자율주행 활성화 방안 논의

    [전기신문 오철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과 자율주행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동차
  10. 10
    고속도로 휴게소에 EV 초급속 충전소 설치...15일부터 운영

    [전기신문 오철 기자] 정부와 현대자동차가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72기를 설치하고 …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