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공제조합, 제39회 총회…'정도경영 문화'정착 선봉장 되겠다
전기공사협회 서울 등촌동 사옥 매입 검토 방침도 의결
작성 : 2021년 02월 25일(목) 16:04
게시 : 2021년 02월 26일(금) 09:24
가+가-

전기공사공제조합은 지난 2월 2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본사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킨 가운데 김성관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 임원들과 대의원들이 모여 제3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조합은 2021년을 정도경영 문화 정착의 해로 삼는 동시에 조합 최초로 총자산 2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김성관 ・사진)이 전기공사업계에 ‘정도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뢰와 소통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열린 경영을 통해 이를 이루겠다는 의지다. 이와함께 최초로 조합 총 자산 2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자신감도 보였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은 지난 2월 25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 사옥에서 제3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관련 안건을 의결했다.

총회에는 김성관 이사장을 비롯한 대의원들과 조합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진행됐다. 또 류재선 전기공사협회 회장과 양우석 전기신문사 사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합은 올해 경영목표를 ‘신뢰와 소통, 정도경영의 완성’으로 정하고 자산 2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가지 핵심과제로 ▲조합원 중심 경영 ▲효율과 성과지향 ▲신뢰받는 조합을 제시했다. 세 과제를 완벽하게 완수해 보다 두터운 고객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설명이다.

김성관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조합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중 전국에 계신 조합원을 찾아뵐 것”이라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조합의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수익형부동산 매입 추진계획에 대한 안도 의결됐다. 저금리,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조합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수익형 부동산을 확보한다는 목적으로 매입 검토 대상에는 전기공사협회 중앙회 사옥도 포함됐다.

이외에 ▲2020년도 결산 승인의 건 ▲조합원 제명의 건 ▲임원 선임의 건 등은 원안대로 의결했다. 조합원 제명에 대한 논의 중 불법 행위를 저질러 제명된 조합원에 대해서는 법적 처벌도 고려하는 안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한편 2020년도 결산안에 따르면 현재 조합의 총 자산은 1조9860억원으로 최초로 ‘자산 2조원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해 결산 결과 수익 692억원, 비용 477억원으로 법인세비용을 차감한 당기순이익은 162억원으로 나타났다.

올해 임기 마지막 해를 맞은 김 이사장은 연대와 협력의 자세를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올해도 변화와 혁신을 위한 용단을 거듭해 6년의 시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며 “한국전기공사협회를 비롯한 여러 유관기관과 상생(相生)의 지혜를 모으고 대외적으로는 전기관련단체협의회 회장의 책무를 다해 전기기본법 제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과 류재선 전기공사협회 회장(앞줄 왼쪽부터)이 총회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있다.


나지운 기자 기사 더보기

abc@electimes.com

전기공사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회장 선출 놓고 아수라판 철도신호협회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철도신호공사업체들의 모임인 철도신호기술협회가 부정선거 의혹으로 얼룩지고 있다. 급…

    #전기공사
  2. 2
    충청북도, 전기공사협회 오송사옥 건립에 힘 보탠다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전기공사업계 발전의 주춧돌이 될 전기공사협회 충북 오송사옥 건립의 성공을 위해 충북…

    #전기공사
  3. 3
    전기공사업계, 스마트 프로그램으로 경리 업무 부담 '뚝'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전기공사업계에 ‘스마트 경리시스템 이용’ 바람이 불고 있다. 한국전기공사협회 지원 사…

    #전기공사
  4. 4
    전기공사업체들, 발전사업으로 영역 넓히나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정부 에너지대전환 정책에 발맞춰 전기공사업체들이 발전사업자로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전기공사
  5. 5
    이달부터 행안부 적격심사 단계서 ‘접근성’ 평가 적용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지난해 개정된 행정안전부 지방계약법 관련 적격심사 기준이 최근 시행되면서 이달부터는…

    #전기공사
  6. 6
    (2021 전기공사 어벤져스) 에스엠파워텍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국내외 대기업과 당당히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제무대에 나설 수 있는 전문 전기공사업…

    #전기공사
  7. 7
    ‘전기의 A부터 Z까지, 김 기사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딱딱한 전기강의’는 잊어라. 전기신문이 새로운 유튜브 채널용 콘텐츠로 ‘김기사…

    #전기공사
  8. 8
    (전기공사협회 네트워크) 경기도 중부회, 1차 운영‧윤리위원 연석회의 개최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경기도 중부회(회장 박상립)는 지난 15일 경기도 안양시에 있는 어반부띠끄호텔에서 …

    #전기공사
  9. 9
    (2021 전기공사 어벤져스) 태양전기

    [전기신문 윤대원 기자] 지난 2011년 문을 연 태양전기(대표 홍석봉·사진)는 그동안 한전이나 국내 건설사…

    #전기공사
  10. 10
    (전기공사협회 네트워크)제주특별자치도회, 한전 배전(저압)공사 협력회사 간담회 개최

    [전기신문 나지운 기자]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양영우)가 제주시 이도동 협회 사무실에서 한전 배전(저압)공사…

    #전기공사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