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93% 살균소독제 사용하겠다"
응답 인원의76% 코로나로 처음 살균소독제 사용 확산...이전 대비 4배 이상 늘어
분사형 소독제 사용시 천에 소독제 용액을 묻혀 물체의 표면을 문질러 사용 권장
불스원 살균소독수, 국내 최초 4주간 반복 흡입독성시험 완료한 제품
작성 : 2021년 01월 26일(화) 09:00
게시 : 2021년 01월 26일(화) 09:00
가+가-

코로나19 살균소독제 사용 현황 조사.

2020년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은 모든 국민들의 생활 형태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재택근무, 여행 및 모임 자제 등 최대한의 접촉을 피하는 것을 물론이고 일상적인 살균소독에 대한 개념이 명확치 않았던 대다수의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불스원이 지난 1월 8일부터 12일까지 불스원몰 회원 8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살균소독제 사용 현황‘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설문조사 대상 인원 중 93%가 현재 살균소독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살균소독제 최초 사용 시기 조사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사용한 비율은 76%로, 이전 사용 비율인 17% 대비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되는 등 폭발적인 사용 증가 추세를 보였다.

코로나19 종식 이후 살균소독제의 사용 의향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사용하겠다는 응답 인원이 93%에 달해, 앞으로도 살균소독제 제품 관련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분사형 소독제 사용 방식에 대한 조사에서는 물체 표면에 직접 분사한다는 응답자가 61%, 공기 중에 분사한다는 응답자도 25%로 나타났으나, 이는 권장하지 않는 사용 방법이다. 분사형 살균소독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올바른 방법은 천에 용액을 묻혀 물체의 표면을 문질러 닦아주는 것이다. 특히 살균소독제를 공기 중에 분사하면 인체에 노출될 우려가 높고, 살균소독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기도 어려우므로 권장하지 않는다.

살균소독제 구매 시 고려하는 항목에 대한 답변으로는 성분과 살균효과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산다는 비율이 각각 67%와 60%로 높게 나타났다. 살균소독제는 생활 안전과 관련된 만큼, 전문 검사기관이 공인한 검증된 성분과 살균효과, 사용 안전성에 대해 면밀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한다.

불스원 살균소독수는 pH 5.0~6.5의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I)를 주 성분으로 하는 자가 소독용 제품이다. 미산성 차아염소산수는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해 강력한 살균 효과를 보이는 물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물질(Generally Recognized as Safe; GRAS)’로도 지정됐다.

불스원 살균소독수는 이외에도 국내 최초로 4주간 반복 흡입독성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피부자극성시험 및 부식성시험에서 특별한 자극 및 부식성이 관찰되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이외에도 급성경구독성시험 등 공인기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또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51종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냄새 원인균을 제거해 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등 악취가스에 대한 탈취 효과 또한 뛰어나다. 2020년 9월에는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과 함께 진행한 ASTM E1052-20 시험방법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99.9% 살균 효능을 확인하였다.

불스원 살균소독수 브랜드 매니저 최효진 과장은 “살균소독제는 우리 생활에 필수불가결한 생활밀착형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효과가 검증 된 제품이라도 올바른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여 안전하게 사용하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SK, '수소 동맹' 강화...수소차 1500여대 공급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차그룹이 SK그룹과 ▲수소전기차 1500여대 공급 ▲수소 및 초고속 전기차 충전 …

    #자동차
  2. 2
    "수소차 세계 시장 10년내 100배 규모로 성장"

    [전기신문 오철 기자] 10년안에 글로벌 수소전기차 판매 시장이 현재 대비 100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

    #자동차
  3. 3
    '그린뉴딜·에너지전환'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출범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 유일의 순순 전기차 엑스포로 자리매김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오는 5월 4~7일…

    #자동차
  4. 4
    한온시스템, 전기차 전용 경주공장 착공...'히트펌프' 시장 우뚝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본격적 두각…

    #자동차
  5. 5
    쉐보레, 3월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 진행

    [전기신문 오철 기자] 쉐보레가 봄철을 맞아 ‘2021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

    #자동차
  6. 6
    폭스바겐, 2021 전 차종 고객 시승 상담 이벤트 실시

    [전기신문 오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34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2021 전 차종 고…

    #자동차
  7. 7
    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

    #자동차
  8. 8
    기아, ‘K8’ 실내 디자인 공개..."편안하고 고급스럽다"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기아가 4일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K8은 1등석(First Class) …

    #자동차
  9. 9
    엔카닷컴 "올해 차 산다면 'SUV', 연료 타입은 가솔린"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3월 중고차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올해 당신…

    #자동차
  10. 10
    볼보건설기계, 세계 최초 전기 자율주행 솔루션 시험장 구축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적인 건설기계 제조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Volvo CE)이 스웨덴 에스킬스투나 …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