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G 서비스 종료한다
작성 : 2021년 01월 15일(금) 10:28
게시 : 2021년 01월 15일(금) 10:28
가+가-

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가 2G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기존 2G 가입자가 불편함 없이 LTE 또는 5G로 전환할 수 있도록 요금할인 및 단말 구매 지원 등 전환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6월 말까지 2G 서비스를 종료하기 위해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사는 2G 종료 선언과 함께 정부에 사업폐업 신청서를 제출했다. 세부적인 2G 종료 일정은 정부와 협의해 결정될 예정이다.

2G 종료는 정부의 010 번호 통합정책에 부응하고, 2G 가입자 감소에 따른 주파수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담보하고자 추진됐다. 2G 지원 단말기의 단종과 통신장비 노후화, 부품 생산 중단 등도 2G 종료의 배경 중 하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LG유플러스의 2G 이용자는 37만4000여명이다. 보안·관제 등 분야에서 IoT용 회선을 이용하는 기업고객이 60% 이상이며, 통신 서비스 용도로 2G를 이용 중인 개인 고객은 꾸준히 줄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2G 가입자가 불편함 없이 LTE나 5G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환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용자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3종의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LTE나 5G로 전환하는 고객은 ▲휴대폰 구매 시 최대 30만원 및 2년간 월 이용요금 1만원 할인 ▲2년간 월 이용요금 70% 할인 ▲무약정 단말기 12종 무료제공 및 2년간 이용요금 월 1만원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무약정 단말기 12종이 LTE 전용 제품인 만큼, LTE로 전환 시에만 선택이 가능하다.

무약정 단말기 12종은 갤럭시A21s, LG폴더2, X4 2019, 갤럭시A10e, 갤럭시폴더2 32GB, J3 2017, 갤럭시j4+,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LG폴더폰, LG Q3, 카카오리틀프렌즈폰2, 갤럭시폴더2 등이다.

이밖에도 LTE로 전환하는 고객은 기존 2G 요금제와 동일한 가격에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 10종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본인이 선택한 2G 요금제에 포함된 통화·문자 제공량을 LTE에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01X 번호는 2G 서비스가 종료되는 오는 6월 말까지 유지된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올 연말까지 바뀐 번호로 연결해주는 자동연결 프로그램도 지원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문자메시지와 홈페이지, 전국 매장, 고객센터 등을 통해 2G 서비스 종료 시점과 전환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세부적인 2G 서비스 종료 시점과 계획은 정부와 협의해 단계적으로 결정할 것”이라며 ”2G 종료를 통해 확보한 인적·물적 자원을 5G 서비스 개선과 AR·VR 등 신규 서비스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LG U+, AI 설비 예지보전 범위 확대…“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고도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산업용 설비의 고장·장애 여부를 진단·예측하는…

    #가전ㆍ통신
  2. 2
    SK네트웍스,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활동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설 명절을 앞둔 9일 점심, SK네트웍스가 서울 강동구 지역 120여 명의 독거노인에…

    #가전ㆍ통신
  3. 3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

    #가전ㆍ통신
  4. 4
    SKT, 언택트 설 위한 ‘혼합현실 서비스’ 선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언택트 설날을 풍성하게 즐길 다양한 혼합현실(MR) 서…

    #가전ㆍ통신
  5. 5
    KT AICC,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기업과 ‘맞손’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8일 오전 서울 광화…

    #가전ㆍ통신
  6. 6
    “철도역사 상업시설 ‘디지털 혁신’ 이룬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와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조형익)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레일유…

    #가전ㆍ통신
  7. 7
    LG전자, 주총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물적분할 승인 예정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는 내달 24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가전ㆍ통신
  8. 8
    LG전자, 그램 ‘혁신’ 위해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

    #가전ㆍ통신
  9. 9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보안 업데이트…“최소 4년 이상 지원 확대”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최소 4년 이상으로 확대한다…

    #가전ㆍ통신
  10. 10
    삼성전자, 세계 최초 메모리반도체·AI 결합 ‘HBM-PIM’ 개발…“시스템 에너지 약 7…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하나로 결합한 HBM-PI…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