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라바웨이브, 디지털 성범죄 피해지원 맞손
업무협약 맺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지원 및 콘텐츠 개발 추진
작성 : 2021년 01월 15일(금) 10:11
게시 : 2021년 01월 15일(금) 10:11
가+가-

지난 14일 서울예대와 라바웨이브가 서울예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남식 서울예술대학교 총장(왼쪽), 안수용 라바웨이브 부사장 .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라바웨이브와(대표 김준엽)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성범죄 피해지원과 콘텐츠 개발에 대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예대와 라바웨이브는 지난 14일 서울예대에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남식 서울예대 총장과 산학협력처장, 입학학생처장, 인재발굴원장 등 대학관계자와, 라바웨이브에서는 안수용 부사장 외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남식 서울예대 총장은 “최근 전문화된 디지털 범죄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예대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회사와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안심캠퍼스가 되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고도화되는 상황으로 관련 콘텐츠 개발에서도 서울예대의 사진·영상·디자인·디지털아트 분야의 전문인력과 스튜디오를 보유했기에 역량을 발휘해 사회공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계원 산학협력처장은 “형식적인 MOU가 아닌 실질적이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실습, 산학연계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실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안수용 부사장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영상 인식기술 등은 국내에서 손꼽는 수준이 이르고 있으며 예술대학과의 상호 협업으로 디지털 성범죄 등이 뿌리 뽑힐 수 있도록 예방과 피해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기업ㆍCEO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공시]이화전기공업, 보통주 7억1831만주 무상감자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이화전기공업은 보통주식 7억1831만2032주를 1주당 액면가액 200원으로 10대…

    #기업ㆍCEO
  2. 2
    [공시]이화전기공업, 지난해 영업익 30억 적자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이화전기공업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30억9307만원 적자로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

    #기업ㆍCEO
  3. 3
    박건수 한국산업기술대 총장,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참여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박건수 총장이 24일 탈(脫)플라스틱 …

    #기업ㆍCEO
  4. 4
    개폐기업계, 한전 물량감소 우려 ‘확산’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한전의 개폐기류 발주물량 감소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

    #기업ㆍCEO
  5. 5
    대한전선, 해저케이블 신공장 건설 추진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공장을 짓는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나형균)은 지난 …

    #기업ㆍCEO
  6. 6
    10년 새 3분의 1 토막…변압기 대미 수출 ‘봄날’은 언제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한때 국내 중전기기 수출 시장에서 최대 효자 품목으로 손꼽히던 변압기가 ‘미운오리’…

    #기업ㆍCEO
  7. 7
    장승국 비츠로셀 대표, 코스닥협회 신임 부회장 선임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장승국 비츠로셀 대표가 코스닥협회의 신임 부회장으로 24일 선임됐다. 코스닥협회는…

    #기업ㆍCEO
  8. 8
    25.8kV 에코개폐기 DS형 공급에 시장 ‘꿈틀’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25.8kV 에코부하개폐기 DS(단로기 부착)형 공급이 본격화된 가운데 시장에 변화…

    #기업ㆍCEO
  9. 9
    “안방 보일러 켜줘, 거실 조명은 꺼줘”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스마트홈 선도기업인 코맥스(대표 변우석)는 음성인식 스피커와 연동되는 A.I. 월패…

    #기업ㆍCEO
  10. 10
    [공시]선도전기, 보통주 1주당 5원 현금배당 결정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선도전기는 보통주식 1주당 5원을 현금배당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배당…

    #기업ㆍCEO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