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K리그’ 공식 후원…“올레 tv로 보는 게임 산업 키운다”
‘eK리그 2020’ 공식 후원, 오는 16일 최종 결승 올레 tv 뷰플레이에서 단독 생중계
작성 : 2021년 01월 14일(목) 09:12
게시 : 2021년 01월 14일(목) 09:12
가+가-

KT CI.

KT(대표이사 구현모)가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2020’의 공식 후원에 나선다.

이는 코로나19로 국제 스포츠 경기들이 개최에 차질을 빚으며 디지털 공간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는 e스포츠가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국제올림픽위원회에서도 e스포츠의 정식 종목화를 위한 연구에 착수하는 등 e스포츠가 ‘보는 콘텐츠’로서 가치를 인정 받으며 관련 산업 또한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K리그 2020은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K리그의 22개 구단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e스포츠 대회다. 아프리카TV가 단독으로 중계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국내 e스포츠 대회 중 최초로 국제축구연맹의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조별리그와 본선을 거쳐 현재까지 4만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와 260만명 이상의 누적 시청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는 16일 벌어지는 최종 결승전은 올레 tv 뷰플레이에서 IPTV 단독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KT는 이번 eK리그 2020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통해 eK리그 경기 방송 내 광고와 경기장 설치물, 아프리카TV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e스포츠 마니아들을 공략한 올레 tv 뷰플레이 마케팅을 전개한다.

앞서 KT는 ‘게임은 누워서 봐야 제 맛’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인 미디어의 게임 해설 생중계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총 망라해 제공하는 IPTV 서비스 올레 tv 뷰플레이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이 서비스는 생생한 화질과 실감나는 사운드로 몰입감 있게 e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하는 게임’을 좋아하는 고객부터 ‘보는 게임’을 선호하는 고객까지 MZ세대 고객층을 폭넓게 겨냥한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KT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의 여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가족 또는 친구들과 TV의 대화면으로 함께 즐길 다채롭고 새로운 볼거리를 지속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14일 오전 자사의 양방향 화상 통신플랫폼 ‘비즈콜라보’를 활용해 비대면 행사로 후원식을 진행했다.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와 김영만 한국 e스포츠협회장, 한웅수 한국 프로축구연맹 사무총장,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가 참석해 올레 tv 뷰플레이를 중심으로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제휴 사업 등을 도모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는 “뉴노멀 시대에 e 스포츠는 단순한 놀이 문화를 넘어 스포츠의 굵직한 주류 영역으로서 자리매김 했고, 관련 산업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KT는 올레 tv 뷰플레이를 필두로 e스포츠의 대중성과 접근성을 키워 케이팝에 버금가는 대표 K 콘텐츠로 e스포츠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LG U+, AI 설비 예지보전 범위 확대…“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고도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산업용 설비의 고장·장애 여부를 진단·예측하는…

    #가전ㆍ통신
  2. 2
    SK네트웍스,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활동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설 명절을 앞둔 9일 점심, SK네트웍스가 서울 강동구 지역 120여 명의 독거노인에…

    #가전ㆍ통신
  3. 3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

    #가전ㆍ통신
  4. 4
    SKT, 언택트 설 위한 ‘혼합현실 서비스’ 선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언택트 설날을 풍성하게 즐길 다양한 혼합현실(MR) 서…

    #가전ㆍ통신
  5. 5
    KT AICC,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기업과 ‘맞손’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8일 오전 서울 광화…

    #가전ㆍ통신
  6. 6
    “철도역사 상업시설 ‘디지털 혁신’ 이룬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와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조형익)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레일유…

    #가전ㆍ통신
  7. 7
    LG전자, 주총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물적분할 승인 예정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는 내달 24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가전ㆍ통신
  8. 8
    LG전자, 그램 ‘혁신’ 위해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

    #가전ㆍ통신
  9. 9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보안 업데이트…“최소 4년 이상 지원 확대”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최소 4년 이상으로 확대한다…

    #가전ㆍ통신
  10. 10
    삼성전자, 세계 최초 메모리반도체·AI 결합 ‘HBM-PIM’ 개발…“시스템 에너지 약 7…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하나로 결합한 HBM-PI…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