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가치 제고 위한 ‘언택트 플랜’ 출시
기존 대비 30% 저렴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 6종 오는 15일 출시
작성 : 2021년 01월 13일(수) 22:45
게시 : 2021년 01월 13일(수) 22:45
가+가-

SKT가 고객의 요금부담 완화 및 요금제 선택권 확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언택트 플랜’을 새롭게 출시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요금부담 완화와 요금제 선택권 확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오는 15일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언택트 플랜은 5G 요금제 3종 및 LTE 요금제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된 온라인 전용 요금제로 SKT 공식 온라인 몰인 T다이렉트샵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T 관계자는 "‘쉽고 단순하고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고, 기존 오프라인 기반 요금제의 유통∙마케팅 비용 절감분을 월 정액에 직접 반영해 이동통신 서비스의 본질인 ‘저렴한 요금’과 ‘데이터 제공량 확대’에 중점을 뒀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언택트 플랜은 기존 요금제에 존재했던 약정∙결합 조건 및 요금제 부가혜택 등을 없애고 기존 대비 약 30% 저렴한 요금 수준으로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5G는 ▲월 6.2만원에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5G언택트62’ ▲월 5.2만원에 200GB 대용량 데이터를 제공하는 ‘5G언택트52’ ▲월 3만원대에 5G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5G언택트38’ 등 중∙저가 요금 3종이 신설됐다.

‘5G언택트52’의 경우 기존 SKT의 대용량 LTE 데이터 요금제인 ‘T플랜 에센스’(월 6.9만원, 데이터 100GB제공)를 선택약정 할인 받아 이용하는 것과 거의 유사한 금액대로, SKT측은 기존 LTE요금과 동일한 수준으로 대용량 5G 데이터 요금제 이용이 가능 해졌다고 강조했다.

LTE 역시 4만원대에 100GB대용량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가 마련되는 등 언택트 플랜 출시로 고객의 요금 부담은 대폭 완화될 전망이다.

SKT 측은 언택트 플랜이 1인 가족 및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트렌드를 고려해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에 대한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한 것에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언택트 플랜은 SKT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인 T다이렉트샵에서 신규(번호이동 포함)∙기기변경 시 가입할 수 있으며, 자급제(OMD) 단말 및 유심 단독 개통시에도 가능하다. 단, 단순 요금변경 및 이통사향(OEM) 단말 중고 기변의 경우는 가입할 수 없다.

SKT는 언택트 플랜이 지난해 12월10일부터 시행된 유보신고제도 하에서 출시된 첫 요금제라는 점에서 향후 사업자간 요금경쟁이 본격화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지난 국정감사에서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줄여 통신비 부담 완화로 이어질 수 있는 요금제 출시에 대한 국회 차원의 요구를 비롯해, 정부∙고객의 지속적인 요금 부담 완화 요구에 부응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유보신고제 시행에 따른 사업자의 자율성 확대로 업계의 자발적 요금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SKT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사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수진 기자 기사 더보기

sjkang17@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LG U+, AI 설비 예지보전 범위 확대…“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고도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산업용 설비의 고장·장애 여부를 진단·예측하는…

    #가전ㆍ통신
  2. 2
    SK네트웍스,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활동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설 명절을 앞둔 9일 점심, SK네트웍스가 서울 강동구 지역 120여 명의 독거노인에…

    #가전ㆍ통신
  3. 3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

    #가전ㆍ통신
  4. 4
    SKT, 언택트 설 위한 ‘혼합현실 서비스’ 선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언택트 설날을 풍성하게 즐길 다양한 혼합현실(MR) 서…

    #가전ㆍ통신
  5. 5
    KT AICC,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기업과 ‘맞손’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8일 오전 서울 광화…

    #가전ㆍ통신
  6. 6
    “철도역사 상업시설 ‘디지털 혁신’ 이룬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와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조형익)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레일유…

    #가전ㆍ통신
  7. 7
    LG전자, 주총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물적분할 승인 예정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는 내달 24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가전ㆍ통신
  8. 8
    LG전자, 그램 ‘혁신’ 위해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

    #가전ㆍ통신
  9. 9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보안 업데이트…“최소 4년 이상 지원 확대”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최소 4년 이상으로 확대한다…

    #가전ㆍ통신
  10. 10
    삼성전자, 세계 최초 메모리반도체·AI 결합 ‘HBM-PIM’ 개발…“시스템 에너지 약 7…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하나로 결합한 HBM-PI…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