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제어조합, 이사장 선거레이스 시동…29일 판가름
12일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등 주요사항 확정
이사장 경선 가능성 주목…19일 후보 공고
작성 : 2021년 01월 13일(수) 12:52
게시 : 2021년 01월 13일(수) 17:02
가+가-
자동제어조합이 임원선거 일정을 확정하며 선거레이스에 시동을 걸었다. 오는 29일 선거가 실시되는 가운데 12년 만에 이사장 경선이 이뤄질지 여부에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전남)은 지난 12일 서면의결 형식으로 개최된 ‘2021년도 제1차 이사회’에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등 제9대 임원선거를 위한 주요 사항 및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제25회 정기총회’와 함께 진행되는 임원선거는 14~18일 3일간(영업일 기준) 후보등록을 거쳐 19일 최종 후보자 명단을 공고한다. 선거운동 기간은 후보자가 공고된 날로부터 선거 전일인 28일까지다.

이번 선거의 최대 관심사는 이사장직의 경선 여부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현임 이사장인 최전남 이사장을 비롯해 정찬면 이일엔지니어링 대표 등 복수의 후보자가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 후보자군의 면면은 오는 19일 명단이 공고돼야 확인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임 최전남 이사장은 지난 2009년 제6대 이사장에 선출된 이래 7~8대까지 3선에 성공, 12년째 조합을 이끌어오고 있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에서도 지난 12일 서울을 시작으로 20일까지 21개 시도회장 선거가 치러지고, 중앙회 정기총회는 오는 2월 25일 개최 예정이다. 중앙회 회장은 김선복 현 회장의 추대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또 조명업계에서는 전등기구LED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올해 바뀐다. 올해 2월로 임기가 끝나는 박현주 현 이사장이 현재 연임을 고사하는 상황이어서 조합은 새로운 인물을 물색 중이다.
김광국 기자 기사 더보기

kimgg@electimes.com

기업ㆍCEO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전선업계, 자동차 생산 호재에 차량용 케이블 '불티'

    최근 자동차업계가 살아나며 모처럼 전선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8일 전선업계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

    #기업ㆍCEO
  2. 2
    (뉴딜 선도기업)지엔씨에너지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대표 안병철)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보조를 맞추며 침체기…

    #기업ㆍCEO
  3. 3
    주52시간 전면시행 5개월 남아…현장은 여전히 ‘아우성’

    #“제조업 현장을 무시한 정책이다. 하루하루 피가 마른다. 정말 화병이 날 지경이다.” (경기도 소재 A배전…

    #기업ㆍCEO
  4. 4
    중전 빅3, 올해 성장 지속 전망

    LS일렉트릭과 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 중전기기 빅3 기업이 올해도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

    #기업ㆍCEO
  5. 5
    현대重, 9100톤 초대형 해양설비 ‘번쩍’

    현대중공업이 국내 최대인 9100톤 규모의 초대형 해양설비를 한번에 들어 올리는데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

    #기업ㆍCEO
  6. 6
    홍성규 전선조합 이사장 “올해 새 먹거리 찾겠다”

    홍성규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새해 첫 인터뷰에서 전선업계의 신규 먹거리 마련을 강조했다. 새로운 성장…

    #기업ㆍCEO
  7. 7
    ‘서울 연희동 개폐기 폭발사고’ 원인 놓고 해석 분분

    18일 서울 연희동에서 개폐기 폭발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원인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개폐기 품목이 여타 전…

    #기업ㆍCEO
  8. 8
    실리콘마이터스 허염 대표, 회장으로 승진

    전력반도체 전문기업인 실리콘마이터스는 허염 대표이사가 사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했다고 14일 밝혔다. 허염 …

    #기업ㆍCEO
  9. 9
    자동제어조합 이사장 선거, 최전남·정찬면 2파전…12년만에 ‘경선’

    자동제어조합이 12년 만에 경쟁선거로 이사장을 선출한다.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에 따르면 지난 18일 최전…

    #기업ㆍCEO
  10. 10
    누리텔, ‘40만 세대’ 아파트 AMI 책임진다

    그린뉴딜 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는 누리텔레콤(대표이사 김영덕)이 정부의 가정용 스마트전력 플랫폼(아파트 AM…

    #기업ㆍCEO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