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전기공업, 스마트 배전기기 매출 성장세 ‘주목’
스마트 배전기기, 지난해 상반기에만 265억원 매출
정부 주택공급 확대 추세 맞춰 적극적 수주전략 추진
작성 : 2021년 01월 13일(수) 08:57
게시 : 2021년 01월 13일(수) 09:02
가+가-

제일전기공업이 2020년에 출시한 통합형 대기전력자동차단스위치. 이 제품은 유무선 통신을 통해 각실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 대기전력 자동차단, 조명 및 난방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제일전기공업의 주력제품인 스마트 배선기구와 분전반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 배전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제일전기공업(대표이사 강동욱)은 지난해 상반기에만 스마트 배전기기(배선기구·분전반) 분야에서 26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0년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한 이후 제일전기공업은 특히 2018년 새롭게 스마트 분전반을 출시, 2020년도 상반기에만 1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87억원을 기록한 2019년도 매출 규모를 크게 상회한 것이다.

그 결과 스마트 배전기기의 경우 전체 제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97%에서 15.01%로 크게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주거공간이 점차 스마트화되면서 스마트홈 구축에 필요한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주력 제품인 스마트 배선기구와 스마트 분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일전기공업은 스마트 배전기구와 스마트 분전반의 공공 및 민간 주택 공급 확대를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연말부터 주거 안정을 위해 다양한 주택 공급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꾸준히 밝혀왔다.

이와 관련, 올해 민간 분양물량은 최대 39만호로 예상되며, 공공물량과 사전청약 등을 포함하면 총 분양물량은 약 51만호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때문에 제일전기공업은 올해 원가 경쟁력 확보, 건설사와의 긴밀한 영업망 구축 등을 통해 스마트홈 핵심 제품인 스마트 배선기구와 스마트 분전반 등의 수주를 공격적으로 늘린다는 복안이다.

강동욱 제일전기공업 대표는 “주력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대비해 제품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할 것”이라며 “생산 자동화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점유율 확대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기업ㆍCEO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전선업계, 자동차 생산 호재에 차량용 케이블 '불티'

    최근 자동차업계가 살아나며 모처럼 전선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8일 전선업계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

    #기업ㆍCEO
  2. 2
    (뉴딜 선도기업)지엔씨에너지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대표 안병철)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보조를 맞추며 침체기…

    #기업ㆍCEO
  3. 3
    주52시간 전면시행 5개월 남아…현장은 여전히 ‘아우성’

    #“제조업 현장을 무시한 정책이다. 하루하루 피가 마른다. 정말 화병이 날 지경이다.” (경기도 소재 A배전…

    #기업ㆍCEO
  4. 4
    중전 빅3, 올해 성장 지속 전망

    LS일렉트릭과 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 중전기기 빅3 기업이 올해도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 …

    #기업ㆍCEO
  5. 5
    현대重, 9100톤 초대형 해양설비 ‘번쩍’

    현대중공업이 국내 최대인 9100톤 규모의 초대형 해양설비를 한번에 들어 올리는데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

    #기업ㆍCEO
  6. 6
    홍성규 전선조합 이사장 “올해 새 먹거리 찾겠다”

    홍성규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새해 첫 인터뷰에서 전선업계의 신규 먹거리 마련을 강조했다. 새로운 성장…

    #기업ㆍCEO
  7. 7
    ‘서울 연희동 개폐기 폭발사고’ 원인 놓고 해석 분분

    18일 서울 연희동에서 개폐기 폭발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원인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개폐기 품목이 여타 전…

    #기업ㆍCEO
  8. 8
    대성산업, 1인 클린 스페이스 통해 코로나19 발맞춘 근무환경 조성

    대성산업이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춘 근무환경 조성에 나섰다. 14일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은 사무실 내 개…

    #기업ㆍCEO
  9. 9
    실리콘마이터스 허염 대표, 회장으로 승진

    전력반도체 전문기업인 실리콘마이터스는 허염 대표이사가 사장에서 회장으로 승진했다고 14일 밝혔다. 허염 …

    #기업ㆍCEO
  10. 10
    자동제어조합 이사장 선거, 최전남·정찬면 2파전…12년만에 ‘경선’

    자동제어조합이 12년 만에 경쟁선거로 이사장을 선출한다.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에 따르면 지난 18일 최전…

    #기업ㆍCEO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