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확대 운영
현대차 고객 및 렌터카 이용 고객 대상 무상 충전 서비스 제공 횟수 확대
최대 5년 간 연 4회에서 연 10회로 대폭 늘려 전기차 이용 편의성 강화
제주 특화 서비스 추가 운영…충전소 고장으로 인한 호출 시 충전 용량 최대 20kWh로 확대
작성 : 2021년 01월 13일(수) 08:43
게시 : 2021년 01월 13일(수) 08:43
가+가-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을 위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13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현대차 전기차 운행 중 방전이 되거나 충전소까지 이동이 어려울 경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서비스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1회 이용 시 약 44km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량(7kWh, 충전 소요 시간 약 15분)을 제공하며, ▲룸미러에 있는 ‘블루링크 SOS’ 버튼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는 2016년 제주도에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며 ▲2017년에는 서비스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했고 ▲2018년 서비스 개편을 통해 데이터 모니터링 기반 호출 기능, 충전 중 차량 점검 서비스 지원 등을 추가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서비스 확대 운영을 통해 전기차 이용 고객의 충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먼저 최대 5년 동안 ‘연 4회’ 제공했던 무상 충전 서비스 제공 횟수를 ‘연 10회’로 늘려 전기차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렌터카 등의 용도로 전기차 보급이 활성화된 제주도 지역에서는 고객이 충전소 고장으로 인해 전기차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추가적인 특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도에서 충전소 고장으로 충전이 어려울 경우 해당 충전소에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요청하면 충전 용량을 기존 7kWh에서 최대 20kWh(약 120km 주행 가능, 충전 소요 시간 약 45분)로 대폭 늘려서 제공한다. 충전소 고장 외 일반적인 경우에는 타 지역과 동일한 용량으로 충전해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확대 운영을 통해 고객분들께서 전기차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전기차 이용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작년 3월부터 전기차 구매고객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하며 전기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조건인 ‘품질, 충전, 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종합해 운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SK, '수소 동맹' 강화...수소차 1500여대 공급

    [전기신문 오철 기자] 현대차그룹이 SK그룹과 ▲수소전기차 1500여대 공급 ▲수소 및 초고속 전기차 충전 …

    #자동차
  2. 2
    "수소차 세계 시장 10년내 100배 규모로 성장"

    [전기신문 오철 기자] 10년안에 글로벌 수소전기차 판매 시장이 현재 대비 100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

    #자동차
  3. 3
    '그린뉴딜·에너지전환'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출범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 유일의 순순 전기차 엑스포로 자리매김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오는 5월 4~7일…

    #자동차
  4. 4
    한온시스템, 전기차 전용 경주공장 착공...'히트펌프' 시장 우뚝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글로벌 자동차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본격적 두각…

    #자동차
  5. 5
    쉐보레, 3월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 진행

    [전기신문 오철 기자] 쉐보레가 봄철을 맞아 ‘2021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

    #자동차
  6. 6
    폭스바겐, 2021 전 차종 고객 시승 상담 이벤트 실시

    [전기신문 오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34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2021 전 차종 고…

    #자동차
  7. 7
    부산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오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30…

    #자동차
  8. 8
    기아, ‘K8’ 실내 디자인 공개..."편안하고 고급스럽다"

    [전기신문 오철 기자] 기아가 4일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K8은 1등석(First Class) …

    #자동차
  9. 9
    엔카닷컴 "올해 차 산다면 'SUV', 연료 타입은 가솔린"

    [전기신문 오철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3월 중고차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올해 당신…

    #자동차
  10. 10
    볼보건설기계, 세계 최초 전기 자율주행 솔루션 시험장 구축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세계적인 건설기계 제조업체인 볼보건설기계그룹(Volvo CE)이 스웨덴 에스킬스투나 …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