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온라인 CES 2021 관전 포인트는...
삼성·LG 등 ‘최초·유일’ 혁신제품 소비자에 첫선
한국관서는 아이엘사이언스 ‘LED 두피케어기’ 등 글로벌 데뷔
작성 : 2021년 01월 08일(금) 10:34
게시 : 2021년 01월 08일(금) 10:34
가+가-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글로벌 기업들과 각국의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가하는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1에 재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55년 역사상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들은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니즈에 맞춰 세계 ‘최초·유일’ 혁신제품을 앞 다퉈 선보일 예정이다.

CES에서 소개되는 기술과 제품은 당해 IT 업계 첨단 트렌드를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와 기술의 발전이 가져다줄 ‘뉴노멀’에 더욱 관심이 쏠리는 만큼 혁신 경쟁 역시 치열하다.

세계 ‘최초·유일’ 기술로 경이로움을 선사해줄 첨단 기기 및 기술을 다양하게 살펴본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인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특히 미세전류(micro-current)는 해외 유명 저널과 논문에서 탁월한 발모효과로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KOTRA가 운영하는 한국관에 국내 대표 업체 중 하나로 참가해 폴리니크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혈행과 세포 재생을 촉진해 두피와 모발 컨디션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이동과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미국 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를 받았다.

또 지난해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는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검증 받았다.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TV’

삼성전자는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한 차세대 스크린으로 ‘마이크로 LED TV’를 소개한다.

이 제품은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를 사용해 기존의 TV 디스플레이와는 달리 각 소자가 빛과 색 모두 스스로 내는 유일한 제품이다.

마치 실제 사물을 보는 것과 같은 자연 그대로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무기물 소재를 사용해 열화나 번인(burn in)의 우려가 없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1’에서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이라는 주제로 뉴노멀을 뛰어넘은 ‘베터 노멀’을 위해 사람 중심의 기술과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에 마이크로 LED TV 뿐만 아니라 AI, 개인 맞춤형 기술도 함께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CES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글로벌 기업들과 첨단기술로 경쟁하게 돼 영광이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K-뷰티의 혁신성을 널리 알리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LG ’롤러블폰’과 ‘게임용 벤더블 OLED’

LG는 이번 CES 2021에서 새로운 형태의 핸드폰과 게이밍에 최적화된 OLED를 공개한다.

LG전자는 ‘롤러블 스마트폰’의 실제 영상이 담긴 티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사전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면 우측 부분이 가로 방향으로 늘어나는 구조다.

올 상반기 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실제 상용화될 경우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48인치 벤더블 CSO(Cinematic Sound OLED) 패널’도 처음 공개한다.

TV를 시청할 때는 평면으로 쓰다가 게임을 할 때는 커브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가전ㆍ통신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LG U+, AI 설비 예지보전 범위 확대…“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고도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산업용 설비의 고장·장애 여부를 진단·예측하는…

    #가전ㆍ통신
  2. 2
    SKT, 5G·AI 특허 기술 선도…‘글로벌 100대 혁신 기업’에 등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글로벌 특허 솔루션 전문 기업인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

    #가전ㆍ통신
  3. 3
    SK네트웍스,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활동

    [전기신문 오철 기자] 설 명절을 앞둔 9일 점심, SK네트웍스가 서울 강동구 지역 120여 명의 독거노인에…

    #가전ㆍ통신
  4. 4
    LG전자, 주총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물적분할 승인 예정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는 내달 24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가전ㆍ통신
  5. 5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

    #가전ㆍ통신
  6. 6
    SKT, 언택트 설 위한 ‘혼합현실 서비스’ 선봬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언택트 설날을 풍성하게 즐길 다양한 혼합현실(MR) 서…

    #가전ㆍ통신
  7. 7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기기 보안 업데이트…“최소 4년 이상 지원 확대”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최소 4년 이상으로 확대한다…

    #가전ㆍ통신
  8. 8
    “철도역사 상업시설 ‘디지털 혁신’ 이룬다”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와 코레일유통(대표이사 조형익)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코레일유…

    #가전ㆍ통신
  9. 9
    LG 클로이 로봇 “LG베스트샵에 취직했어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LG전자가 LG 클로이 바리스타봇(LG CLOi BaristaBot)과 LG 클로이 …

    #가전ㆍ통신
  10. 10
    삼성전자, 세계 최초 메모리반도체·AI 결합 ‘HBM-PIM’ 개발…“시스템 에너지 약 7…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메모리 반도체와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하나로 결합한 HBM-PI…

    #가전ㆍ통신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