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소화기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2회 연속 획득
작성 : 2020년 12월 24일(목) 17:32
게시 : 2020년 12월 24일(목) 17:33
가+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하, 건협 서울서부지부)는 지난 12월 16일(11월 점검) (재)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는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는 소화기내시경과 관련한 환자의 안전 및 제반 의료의 질이 적절함을 보증하는 제도로, 2012년부터 시행됐다.

인증평가는 소화기내시경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들이 직접 현장에서 인력, 시설·장비, 과정, 성과, 소독 및 감염관리, 진정내시경 등 총 6가지 분야의 필수요건을 평가하며, 각 분야별로 우수함을 인정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건협 서울서부지부 소화기센터는 숙련된 내시경 전문의가 직접 검사와 용종제거술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첨단 내시경 검사장비와 내시경 세척장비를 통해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감염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내시경 검진 외에도 국가건강검진부터 종합검진까지 다양한 맞춤형 검진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건협 서울서부지부 최윤호 부원장(소화기내과 전문의)은 “이번 우수 내시경실 인증 획득을 기반삼아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는 3년간 유효한 제도로 건협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재인증을 받을 계획이며, 현재(‘20년 12월 기준)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전국에 177곳이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세무ㆍ건강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사 어헤즈, 새 전속모델로 트로트 대세 ‘이찬원’ 발탁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관계사인 탈모 샴푸 인기 브랜드 ‘어헤즈(AHEADS)’…

    #세무ㆍ건강
  2. 2
    (특별기고) 2021년 법인관련 세법 개정 피해

    이번 2021년 세법개정안에 법인의 세무적 활용을 차단하는 내용이 발의되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이 그나마 …

    #세무ㆍ건강
  3. 3
    오투오빌, 겨울철 결로 주의보…신축빌라 계약 전 꼼꼼하게 확인해야

    천정부지로 치솟는 아파트 값으로 다세대·연립주택으로 눈을 돌리는 주택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서울에서 다세대…

    #세무ㆍ건강
  4. 4
    고도근시·고도난시로 라식, 라섹 어렵다면 ‘안내렌즈삽입술’ 주의사항은?

    안팎의 기온 차가 높거나 덥고 습한 날씨에는 안경 착용이 꽤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바깥에서 조금만 야외…

    #세무ㆍ건강
  5. 5
    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일요일 건강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최중찬)은 오는 7월 19일 주중에 바쁜 업무로 방문이 어려운…

    #세무ㆍ건강
  6. 6
    우리바이오, 멀티비타민·복합유산균 신제품 14종 출시

    우리바이오(대표 차기현, 이숭래)가 29일 연구 개발부터 생산, 품질 관리까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멀티비타민…

    #세무ㆍ건강
  7. 7
    백내장 수술이 꼭 필요할까? 백내장수술시기가 중요한 이유

    국내에서 백내장은 매우 발병률이 높은 안질환 중 하나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8년 한 해…

    #세무ㆍ건강
  8. 8
    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일요일 검진 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최중찬, 이하 건협 서부지부)은 기존에 월 1회 실시하던 일요…

    #세무ㆍ건강
  9. 9
    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소화기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2회 연속 획득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하, 건협 서울서부지부)는 지난 12월 16일(11월 점검) (재)대한소화기…

    #세무ㆍ건강
  10. 10
    건협,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금 2억원 기탁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지난 15일 굿네이버스회관에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생활…

    #세무ㆍ건강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