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환기가전이 소비자 생활 트렌드 변화 이끌어"
코로나19 시대에 환기 트렌드 변화
공기청정 및 바이러스 제균 기술 결합한 환기시스템 인기
작성 : 2020년 11월 25일(수) 06:14
게시 : 2020년 11월 25일(수) 06:22
가+가-

힘펠의‘H-UV제균시스템 휴벤 EBSN.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변화된 생활, 소비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생활반경이 좁아지고 집에 머무는 시간, 이른바 ‘집콕생활’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실내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한 제품 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바이러스 등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을 위한 제품을 찾고 있다.

힘펠 관계자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건설사에서도 24시간 쾌적한 공기질 유지가 가능한 특화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환기가전에 대한 관심과 생활 트렌드를 반영하는 차별화 기술이기도 하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H-UV 제균시스템 휴벤EBSN’는 18일 오픈한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머어’ 총 1696세대에 최초로 적용하며 올바른 환기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았다”고 밝혔다.

‘H-UV 제균시스템 휴벤’은 환기가전 기업으로 30년을 이어온 힘펠이 광촉매 살균 방식인 High Power UV LED와 TiO2 코팅 세라믹 적용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하도록 기존의 환기청정기에 제균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힘펠 환기청정기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실외의 공기는 필터를 통해 여과해 깨끗한 공기만을 실내로 들여보내며 공기청정기 기능 이상으로 이산화탄소, 라돈 오염물질까지 배출해 오염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새롭게 개발된 ‘H-UV 제균시스템 휴벤’은 환기청정 뿐 아니라 미세먼지 99,95% 제거 가능한 헤파필터와 인체에 무해한 UV LED 모듈을 적용해 제균·살균 효과 기능까지 더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광촉매 살균 기술은 High Power UV LED와 TiO2(광촉매)의 작용으로 OH-을 생성해 유해물질을 제거하면서 이온화장치나 플라즈마 기술에 비해 인체 유해한 오존 발생이 없어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원리이다.

또한 공인시험기관의 실험 결과 UV LED가 부유바이러스 저감율 95.6%, 부유세균 저감율 99% 살균하며 기존 UV램프 타입보다 전력소모도 적고 환경 유해한 것으로 밝혀졌다.

휴벤은 지난 10월 한국소비자평기위원회 주관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에서 환기청정기 부문 대상을 받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환기가전으로 인정받았다. 친환경 재질(EPP)을 사용해 제품의 설치 효과 및 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하나의 환기시스템으로 집안 곳곳에 공기청정기능의 효과를 더한 제품이기도 하다.
오철 기자 기사 더보기

ohch@electimes.com

전력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180도 바뀌는 美 에너지 정책...기회인가 위기인가

    조 바이든 정부가 출범하면서 글로벌 에너지업계에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바이든 정부가 화석발전소 규제를 …

    #전력
  2. 2
    공공기관 노조 직무급제 도입 "결사반대"

    정부가 공공기관의 직무급제 도입 압박 강도를 높이고 있지만, 막상 공공기관들은 노조의 반대로 도입에 난항을 …

    #전력
  3. 3
    131조로 불어난 한전 부채…경영효율 개선 급선무

    한전이 지난해 3분기 말 기준으로 부채가 131조원을 넘어섰고 최근 들어 부채 규모가 증가하는 가운데 앞으로…

    #전력
  4. 4
    “전기요금 체계 개편, 요금인상 위한 조치 아냐”

    정부가 지난해 12월 17일 개편을 단행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전기요금 체계가 요금인상과는 무관하고, …

    #전력
  5. 5
    KEPCO 에너지 스타트업 ㈜아미텍, 첨단 에너지 계측제어 기술 '주목'

    아미텍(대표 문정민)은 ‘wireless(무선) 기반 스마트 전송기(압력, 온도 등) 어댑터(Adapater…

    #전력
  6. 6
    홍성규 한전 충북본부장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예산 2700억 중 80% 투자비로 집행"

    한전 충북본부(본부장 홍성규)는 올해가 대변혁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는 충북본부가 설립된지 60주…

    #전력
  7. 7
    해강AP, 외산에 잠식된 발전기 코일시장 국산화 ‘쾌거’

    해강AP가 그동안 외국기업에 종속돼있던 발전기 핵심부품인 고정자코일 국산화에 성공했다. 해강AP는 최근 한…

    #전력
  8. 8
    풍력발전을 제한하는 제주, 에너지전환 해법은 없나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산에 따른 변동성 재생에너지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전력
  9. 9
    바이든, 파리기후협약 복귀 서명...탄소중립 가속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직후 파리기후변화협약 복귀를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예고대로 기후변화 대응…

    #전력
  10. 10
    콜라 생산공장인가? 테슬라, 배터리 제조 라인 공개

    미국의 전기자동차 기업인 테슬라가 마치 음료수 생산공장을 연상케 하는 전기차용 배터리 제조 라인을 공개했다.…

    #전력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