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인공지능에 디자인을 입히다
‘Q형 월패드’ GOOD DESIGN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커브드 엣지 디자인룩 가미, 친환경소재로 환경까지 고려
작성 : 2020년 11월 20일(금) 09:15
게시 : 2020년 11월 20일(금) 09:57
가+가-

이번에 수상한 코맥스의 Q시리즈와 주력제품들.

AI 홈 전문기업인 코맥스(대표 변우석)의 인공지능 월패드인 ‘Q형 월패드’가 굿 디자인 어워드 ‘2020 GOOD DESIGN Awards’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동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동상)을 수상한 코맥스의 ‘Q시리즈’는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향으로 기존 아파트에 도입되던 홈네트워크에 IoT 플랫폼과 음성인식 A.I.를 활용한 서비스와 시스템이 결합된 월패드다.

‘Q시리즈’는 A.I.홈의 최신 기술에 ‘커브드 엣지’ 디자인룩을 가미했으며, 터치 곡면 유리에 친환경 강화 유리와 소재를 활용, 플라스틱 수치를 최소로 줄여 환경적인 측면까지 고려했다.

‘커브드 엣지’ 디자인은 곡선을 활용해 럭셔리한 이미지를 주고 블랙과 그레이 메탈 소재의 느낌을 활용한 제품으로, 단순히 집마다 달려있는 하나의 가전이 아닌 생활환경까지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사용자 맞춤형 UX/UI로 정보편의성를 확보하고, 에너지(EMS)관리 비교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코맥스의 설명이다.

‘Q시리즈’와 더불어 A.I 홈 최신기술에 어울리는 디자인 룩을 적용한 ‘Y시리즈’, ‘Q시리즈 도어카메라’도 함께 수상했으며 이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바이오 도어록’은 얼굴인식, 손바닥인식, 지문인식 기술을 탑재했으며, 지문인식의 경우 지문인식과 동시에 문 개폐가 가능하도록 곡선형 디자인으로 설계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코맥스 관계자는 “다양한 환경과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코맥스만의 프리미엄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기술과 콘텐츠를 만들어 즐거움을 주는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시작됐으며, 산업통산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 속하며 7개 부문에서 외관, 경제성, 기능, 재료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이나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 GD(Good Design) 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기업ㆍCEO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산기대, 공군 장교학군단 선정 도전한다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가 공군 장교학군단 신설 대학 선정에 도…

    #기업ㆍCEO
  2. 2
    산기대, 지능형 로봇 분야 고급 인재 양성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가 지능형 로봇 분야 고급 인재 양성에 …

    #기업ㆍCEO
  3. 3
    산기대, 시흥시민 위해 평생학습 특화사업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가 시흥시민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사…

    #기업ㆍCEO
  4. 4
    에기평 신임 원장, 가스터빈과 풍력 전문가 대결로 압축

    [전기신문 최근주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제5대 원장 최종 후보자가 3명으로 좁혀졌다. 한국에너지기술평…

    #기업ㆍCEO
  5. 5
    현대일렉트릭, 전력시장에 ‘녹색 바람’ 일으킨다

    [전기신문 송세준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ESG(Enviro…

    #기업ㆍCEO
  6. 6
    지엔씨에너지, 마곡연구소 ‘첫삽’…2022년 준공

    [전기신문 김광국 기자]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지엔씨에너지(대표 안병철)가 마곡 시대를 열기 위한 첫…

    #기업ㆍCEO
  7. 7
    인코어드, 발전량 예측 ‘무상 실증 서비스’ 제공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에너지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이하 인코어드)가 업계 최초로 전력거…

    #기업ㆍCEO
  8. 8
    지멘스, “디지털트윈 효과로 품질은 높이고 비용은 줄인다”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지멘스가 제조분야의 업그레이드 수단으로 디지털 트윈을 강조했다. 지멘스는 11일 …

    #기업ㆍCEO
  9. 9
    슈나이더 일렉트릭, 하노버메세 2021 참가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

    #기업ㆍCEO
  10. 10
    융합 신제품, 제도 활용해 신속 인증받으세요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4차 산업혁명 등 기술혁신을 통한 산업 간 융합 신제품이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ㆍCEO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