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인기 영웅 ‘연희’ 등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등장
‘대탈출 모드’와 ‘클래식 리그’ 등 신규 콘텐츠 오픈
업데이트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주간 6,000 다이아 제공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넷마블 인기 게임과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의 인기 영웅 ‘연희’와 ‘스톤에이지 월드’의 ‘모가로스’ 및 ‘우디’, ‘쿵야 캐치마인드’의 ‘양파쿵야’ 등이 ‘모두의마블’에 등장했다.

다양한 능력을 갖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참여 등으로 획득하여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A3: 스틸얼라이브’와 ‘마구마구2020 모바일’, ‘몬스터 길들이기’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공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총 2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하여 맵을 가장 빠르게 탈출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대탈출 모드’를 오픈했다. 결승선까지 이동하는 과정에서 지름길을 활용하거나 상대방의 이동을 저지하는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로운 게임이 펼쳐진다.

또한 초기 ‘모두의마블’의 본질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리그’를 개막했다. ‘클래식 리그’에서는 ‘다니엘’과 ‘뮤즈’ 등 과거 인기 캐릭터와 ‘탑 레이서의 헬멧’, ‘힐링 여행권’ 등 행운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어 과거 ‘모두의마블’을 즐겼던 이용자들도 가볍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후 다이아광산에 입장만 해도 3주 동안 총 6,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업데이트 미션을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단발신사숙녀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또 성장코스 미션 진행 만으로도 게임 내 최상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코스’ 보상을 개편했다. 미션 진행 시 각성 캐릭터와 각성 행운아이템 등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언더웨어 제조업체인 ‘좋은사람들’의 ‘예스(YES)’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예스(YES)’ 브랜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두의마블 파자마’를 출시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모두의마블 파자마’와 ‘좋은사람들 온라인몰 1만원 이용권(5만장)’ 등을 제공한다.

출시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독점 승리와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모두의마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moma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