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교육부 주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작성 : 2020년 09월 22일(화) 09:24
게시 : 2020년 09월 22일(화) 09:25
가+가-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최근 교육부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전KDN이 그간 우수인재 채용과 선진적 인적 자원 관리 및 교육체계 개발·운영을 목표로 시행하였던 지속가능한 중장기 인력운영 계획 수립과 역량기반의 전문적 인사운영, 사내공모(Job-Posting)제, 경력단절 여성의 채용확대, 산학협력 교육 시행, 역 멘토링제 도입 등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다.
한전KDN은 Best-HRD 인증을 계기로 공공부문 최고의 인력운영 우수기관이 되기 위하여 채용 탈락자에 대한 배려제도를 신설하고, HRD 성숙도 모형을 개발해 중장기적 인적자원개발 성과 측정에 활용하는 등 인력운영의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채용-조직문화-인사-교육」이 연계된 인적자원 개발 운영체계의 지속개발로 회사와 직원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Best-HRD 인증은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근로자 역량개발 중심의 인사관리, 교육기회 제공 기업에 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다.
여기봉 기자 기사 더보기

yeokb@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