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도 인정한 유니온라이트, 해외로 나간다
정재훈 사장 직접 회사찾아 협력방안 등 청취
한수원 지원 통해 UAE 바라카 원전 벤더 등록
원전 내에 기자재 전시해 세계 일류 품질 홍보
작성 : 2020년 09월 10일(목) 08:34
게시 : 2020년 09월 10일(목) 08:42
가+가-

정재훈 한수원 사장(오른쪽 네 번째)과 원철상 유니온라이트 대표(오른쪽 다섯 번째) 등 양사 임직원이 간담회가 끝난 뒤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수력원자력도 주목한 비상조명등 업체인 유니온라이트(대표 원철상)가 자체 기술력을 무기로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타진하고 있다.

유니온라이트는 국내 최대의 비상조명등 업체이자 이동식 투광등 선도 기업으로 국방부 전력지원체계사업 상용품목 전환사업에서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적합품목’으로 선정돼 각 군에 이동식 투광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달에는 국방부장관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지난해 7월에는 한국수력원자력 유자격공급자로 등록(A등급)돼 LED조명을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 현재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로도 등록됐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니온라이트는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노리고 있다.

이와 관련, 한수원 지원사업을 통해 UAE 바라카 원전 벤더로도 등록했으며, 원전 내 별도공간에 유니온라이트의 기자재를 전시해 세계 일류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달 26일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한수원 동반성장실장, 설비기술처 부장 등과 직접 ‘찾아가는 협력중소기업 간담회’의 일환으로 서울 도봉구 유니온라이트 본사를 방문해 원철상 유니온라이트 대표로부터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뒤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국방부 우수상용품으로 선정된 이동식 투광등과 3중 안전비상등의 적용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 제품을 한수원, 협력사 등에 적극 추천키로 했다.
유니온라이트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에도 한수원이 동행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혔다고 강조했다.

원철상 유니온라이트 대표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의 뉴딜정책인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를 약속했다”며 “국방부, 한수원 등 정부와 공공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과 제품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 관계자들이 간담회에서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Lighting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완제품보다 부품값이 더 비싸다…조명업계 ‘초비상’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반도체 부족 사태가 전 세계 제조산업을 덮치면서 국내 조명업계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Lighting
  2. 2
    LH, 올해 LED조명 발주 2215억원…부대시설도 LED 적용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2200억원대 조명·LED조명 기구를 발주한다. 지…

    #Lighting
  3. 3
    [단독] 메를로랩, 국내 최초 스마트조명으로 DR사업 한다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국내 처음으로 스마트조명을 활용한 수요반응(DR) 사업이 시작된다. 메를로랩(대표…

    #Lighting
  4. 4
    아이엘사이언스, “해피 영탁 데이!” 지하철 이색 광고 화제

    [전기신문 윤정일 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인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두피·모발 홈케…

    #Lighting
  5. 5
    그린플러스, 오세아니아 지역에 한국형 스마트팜 공급한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온실 및 스마트팜 국내 1위 기업 그린플러스(대표 박영환)가 호주 스마트팜 기업 ‘…

    #Lighting
  6. 6
    HDC아이콘트롤스 스마트조명, LED조명 대비 40% 전력 절감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조명이 에너지절약…

    #Lighting
  7. 7
    동작구, LED 바닥신호등 설치…교통사고 ‘멈춰!’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안전 확보와 보행자의 편의 제공을 위…

    #Lighting
  8. 8
    우여곡절 겪은 조명기업 GV, LED 사업 접나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조명 중견기업 금빛(대표 김철현, 이하 GV)이 심각한 재정난과 사내이사들의 횡령의…

    #Lighting
  9. 9
    국내 조명업체 상대 ‘해외 먹튀’ 주의보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해외 개발도상국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미끼로 국내 조명업체들에 LED조명 설치를 …

    #Lighting
  10. 10
    오세훈 시장의 약속, ‘찐’ 스마트폴 설치될까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달 내로 스마트폴 표준모델을 마련하고 곧바로 시행하겠다고 밝히면…

    #Lighting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