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디지털플랫폼 ‘OpenBlue’ 공개…“135년 전문성·첨단기술 결합”
연결성 갖춘 지속가능한 스마트빌딩용 디지털플랫폼 출시
공기질 개선·비접촉 환경 등 코로나19 대응 솔루션 포함
작성 : 2020년 09월 04일(금) 14:52
게시 : 2020년 09월 04일(금) 14:53
가+가-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디지털플랫폼‘OpenBlue(오픈블루)’를 4일 공개했다.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가 지난 135년간 쌓아온 빌딩 분야 전문성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제공하는 오픈 디지털 플랫폼이다.

존슨콘트롤즈 빌딩 기술과 각종 센서, 관련 설비들을 클라우드로 연결하고, 인공지능, 빅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다. 빌딩 모니터링과 제어뿐만 아니라 자동 화재 탐지 및 화재 진압 시스템, 보안 시스템, 실내공기질 개선 시스템 등 빌딩 내 모든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해 최고의 솔루션을 구현한다.

존슨콘트롤즈가 빌딩 기술에 포춘 100대 기술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더한 오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는 공유 공간을 보다 안전하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OpenBlue는 업계를 선도하는 엔지니어들과 전세계 데이터 과학자가 수년간 연구개발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으로 나아가는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 새로운 커넥티드 솔루션은 최첨단 기술을 통해 뛰어난 안전 및 보안, 강력한 지속 가능성을 구현한다.

핵심은 연결성이다. 빌딩 시스템은 함께 작동하고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야 한다. OpenBlue는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빌딩을 보다 역동적인 공간으로 만들어간다. 고객은 OpenBlue 플랫폼을 통해 빌딩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빌딩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인텔리전스를 지니며 고유한 정체성을 갖게 된다. OpenBlue 솔루션은 수상경력에 빛나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빌딩안팎의 데이터를 결합해 가동된다.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는 “빌딩 시스템이 더욱 중요하고 복잡해지고 있는 시점에 최고의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기업 책임이 올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새롭게 선보인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의 사업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전세계 고객이 미래를 대비해 공간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고, 배우고, 여가 시간을 즐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바꾸는 데 주력해온 스마트빌딩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빌딩 성능 최적화부터 안전과 쾌적함 향상까지 존슨콘트롤즈는 가장 중요한 결과물을 만들고 있따. 헬스케어, 교육, 데이터센터와 제조 분야에서 약속을 실천하고 있는 존슨콘트롤즈는 135년 이상 지속해온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150개 이상 국가에서 10만5000명의 전문가들이 고객 미션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광국 기자 기사 더보기

kimgg@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