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트래버스’, 포드 익스플로러 제치고 수입 대형 SUV 1위
지난달 427대 신규 등록
작성 : 2020년 08월 06일(목) 14:17
게시 : 2020년 08월 06일(목) 14:18
가+가-

한국지엠 쉐보레 ‘트래버스’가 지난달 KAIDA 집계 기준 427대를 판매해 수입 대형 SUV 1위를 차지했다.

한국지엠 쉐보레 ‘트래버스’가 지난달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427대를 판매해 수입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세그먼트 1위에 올랐다.

이는 오랫동안 국내 수입 대형 SUV 부문 1위를 지켜온 포드 ‘익스플로러’를 25대 차이로 제친 결과다. 트래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KAIDA 집계에 포함돼 온 이후 수개월에 걸쳐 포드 익스플로러를 바짝 추격하며 수입 대형 SUV 세그먼트 내 입지를 다져왔다.

트래버스는 국내 시판 중인 모든 SUV 중 가장 압도적인 차체를 자랑한다. 국산 SUV 모델과 비교하면 전장에서 많게는 350mm까지 차이를 보일 정도로 거대하며 같은 수입 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전장 5050mm)와 비교하더라도 150mm나 더 길다.

동력 성능 역시 훌륭하다.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여기에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스위처블 AWD 기술로 주행 중 상황에 따라 전륜구동(FWD) 및 AWD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다.

수입차임에도 전국 432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 역시 트래버스만의 강점이다. 여느 수입차 브랜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네트워크보다 월등히 촘촘한 것이다.

한편 한국지엠의 또 다른 수입 모델인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세그먼트를 불문한 국내 전체 수입차 중 지난달과 1~7월 누적 베스트셀링카 각각 7위와 5위를 차지했다.

한국지엠이 현재 국내에 수입 판매중인 쉐보레 모델은 전기차 ‘볼트EV’를 비롯해 스포츠카 ‘카마로SS’, 중형 SUV ‘이쿼녹스’까지 모두 5종이다.
이근우 기자 기사 더보기

lgw909@electimes.com

자동차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현대차, 中에 수소연료전지 생산∙판매법인 설립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 유럽, 미국에 이어 중국에서도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현대…

    #자동차
  2. 2
    리콜에도 또 불난 현대 코나EV...국민 불안감 커져

    현대자동차 코나 EV에서 15번째 화재가 발생했다. 이번 피해 차량은 지난해 12월 리콜 조치를 받은 차량으…

    #자동차
  3. 3
    ‘테슬라’vs 중국판 테슬라 ‘니오’ 격돌...승자는 누구?

    2021년 중국 전기차 시장 선점을 두고 한판 격돌이 펼쳐진다. 테슬라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모델 Y 가…

    #자동차
  4. 4
    현대차, 지난해 '관심도' 압도적 1위…'호감도'도 상승

    지난해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 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

    #자동차
  5. 5
    9천만원 넘는 고가 전기차 보조금 없다

    정부가 차량 판매가격이 9000만원을 초과하는 전기차에 대해 더이상 보조금을 주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

    #자동차
  6. 6
    베일 벗은 현대차 '아이오닉5'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의 외부 티저 이미…

    #자동차
  7. 7
    아이오닉5 vs 테슬라Y 한판 승부…당신의 선택은?

    연초부터 국내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현대차와 테슬라의 경쟁이 뜨겁다. 최근엔 현대차가 ‘아이오닉5’ 티저 영…

    #자동차
  8. 8
    지난해 현대차・기아차…친환경차 50만대 넘었다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한 친환경차가 5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현대차,…

    #자동차
  9. 9
    홈플러스, 전기차 전 차종 충전서비스 도입

    홈플러스가 서울 강서점에 대규모 전기차 충전소를 열었다. 홈플러스 강서점은 전기차 브랜드에 관련 없이 모든…

    #자동차
  10. 10
    공중전화부스에 전기이륜차 충전 배터리 교환 인프라 구축

    전기이륜차 사용자들이 공중전화부스에 설치된 배터리 교환스테이션에서 배터리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게 됐다. 방…

    #자동차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