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K-뉴딜 전략경영회의
K-뉴딜형 사업개발 방향 등 논의
작성 : 2020년 08월 03일(월) 17:59
게시 : 2020년 08월 03일(월) 17:59
가+가-

한국가스기술공사는 3일 대전 유성구 본사에서 정부의 K-뉴딜 추진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는 전략경영회의를 개최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3일 대전 유성구 본사에서 정부의 K-뉴딜 추진 정책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는 전략경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영태 사장과 가스기술공사 K-뉴딜 추진단을 필두로 임원진과 본사 부서장, 외부 컨설턴트 등 총 40여명이 모여 K-뉴딜형 사업개발 방향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토의가 이뤄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사람투자 확대를 위한 주요 과제와 자원 집중 방향이 정해졌다.

디지털 뉴딜을 분야에서는 정부의 사회간접자본 디지털화와 연계해 ‘천연가스 주 배관 지능형 3D 통합지도 개발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핵심 인프라 디지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한 ‘핵심 인프라 종합관리체계 구축’과 드론 기술 기반의 ‘관로검사 드론관제센터 구축 사업’ 등이 논의됐다.

그린뉴딜을 분야에서는 신재생에너지 확산기반 구축과 공정한 전환 지원을 위해 ‘친환경에너지 연계 그린수소생산’, ‘수소도시 등 인프라 구축 확대’, ‘LNG 냉열에너지 활용사업’, ‘전기차·수소차 등 그린 모빌리티 도입 확대 사업’ 등이 제안됐다.

디지털·그린 인재 양성 등 사람투자 확대를 위해 비대면 교육플랫폼 구축 및 민간 전문인력 양성 등 ‘K-뉴딜 통합형 교육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K-뉴딜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원스톱 지원 사업’ 등을 펼쳐 디지털·그린 뉴딜 생태계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 역할 등이 논의됐다.

가스기술공사는 7일 서울지사에서 전 부서가 참여하는 'K-뉴딜 추진 사업개발 워크숍'을 개최하고 공사가 보유한 유·무형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K-뉴딜 과제를 발굴·확정하고 구체적 실행방안을 수립하여 정부의 녹색산업혁명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부응해 나갈 예정이다.
윤병효 기자 기사 더보기

chyybh@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