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텍·은성엔지니어링,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조달청, 47개 제품 선정…혁신제품 공공조달 진입 지원
작성 : 2020년 07월 31일(금) 16:46
게시 : 2020년 07월 31일(금) 16:46
가+가-
베스텍의 사고확산 방지기능 배전반과 은성엔지니어링의 전동기제어반이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을 받았다.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제3회 우수제품 지정 심사를 통과한 47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4개 제품과 19개 창업·벤처 기업 제품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조달청은 베스텍의 사고확산 방지기능 배전반(전동기제어반·분전반), 은성엔지니어링의 전자반발력 커넥터와 아크절연 모듈을 적용한 전동기제어반 등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우수 제품들을 선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우수제품은 2023년 7월까지 3년 동안 인정된다. 수출․고용 등 요건이 충족되면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NEP)․신기술(NET) 등 기술개발제품을 대상으로 기술 및 품질 평가를 거쳐 지정한다. 현재까지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유효 우수물품 수는 총 1220개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2019년 연간 구매액은 약 3조2000억원이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앞으로 “9월 1일부터 시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규정을 통해 혁신제품의 우수제품 심사 시 특례심사를 도입해 우수제품 시장 진입을 지원하겠다”며 “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 업체들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혁신제품 개발에 노력하길 바라며 조달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세준 기자 기사 더보기

21ssj@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